이병철 강원조달청장 “재정 신속집행…민생 체감경기 회복"

by박진환 기자
2024.05.27 15:27:53

계약절차 단축 등 춘천상하수도사업본부 재정집행 지원

[이데일리 박진환 기자] 강원지방조달청과 춘천시 상하수도사업본부가 상반기 재정 신속집행을 통해 침체된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로 뜻을 모았다.

강원지방조달청과 춘천시 상하수도사업본부 관계자들이 27일 강원 춘천상하수도사업본부에서 회의를 가진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강원지방조달청 제공)
이를 위해 강원조달청과 춘천시 상하수도사업본부는 27일 강원 춘천상하수도사업본부에서 구체적 실행방안을 논의했다. 우선 강원조달청은 조달수수료 감경제도, 계약절차 단축과 한시적 계약 특례 등의 제도를 통해 춘천시 상하수도사업본부의 재정집행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또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도내 조달기업제품의 우선구매를 요청했다.



춘천시 상하수도사업본부에서는 장기계약공사 등은 조달청에 입찰계약을 요청, 신속 계약과 사전 행정절차에 대한 적극 협의를 통해 맑은 물 공공서비스 사업 지원을 주문하고, 계약법규에 따른 공정계약과 관내 생산제품 우선구매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한다. 춘천시 상하수도사업의 올해 예산은 2132억원으로 시 전체 예산의 12.2%를 차지하고 있으며, 지난 24일 기준 조달청을 통해 집행한 금액은 268억원이다. 이병철 강원조달청장은 “재정 신속집행을 통해 지역의 민생 체감경기가 조속히 회복될 수 있도록 관내 기관과 협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