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교신도시 단독주택용지‘하이빌리지 2차’ 6월 분양

by이승현 기자
2016.05.30 15:41:25

[이데일리 이승현 기자] 시재건설과 에이치아이건설은 경기 수원 광교신도시 내 최고 3층까지 집을 지을 수 있는 단독주택용지인 하이빌리지 2차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번 분양은 작년 말 분양 초기에 계약 완료한 1차에 이은 2차 물량이다.

시재건설과 에이치아이건설은 광교신도시 F2-2블록에서 분양면적 257~595㎡ 14개 필지를 내달 분양한다. 경기도시공사로부터 매입한 토지를 도로와 토목공사 등을 마무리하고 분할해서 일반에게 공급하는 블록형 단독주택 단지다. 총 32필지 중 F3-2블록 18필지는 지난해 말 분양과 동시에 계약을 완료한 바 있다.

△‘하이빌리지 2차’에 들어서는 블록형 단독주택지 투시도
하이빌리지 2차는 건폐율 50%에 용적률 80%로 최고 3층까지 집을 지을 수 있다. 모든 필지는 남향으로 배치돼 채광과 통풍이 좋다. 또 부지의 단차를 조성해 조망은 물론 개인 프라이버시 침해를 최소화 했다. 주차장은 100% 지하로 조성해 마당을 개인정원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신도시 내 단독주택용지 경쟁률이 수천 대 1을 기록할 정도로 웰빙 생활을 꿈꾸는 단독주택 수요가 늘고 있다”며 “하이빌리지 2차는 광교신도시 최고의 자연환경을 갖춘 광교웰빙타운 내 들어서는 데다 편리한 교통과 풍부한 생활편의시설 등 신도시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어 시인과 저명인사, 모 교육기관장의 관사로 사전 청약을 완료하는 등 큰 관심을 끌고 있다”고 말했다.



수도권 대표 신도시인 만큼 교통과 생활편의시설도 잘 갖춰졌다. 경부고속도로, 용서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를 바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신분당선이 지난 1월 30일에 개통돼 전철이용 시 서울 강남권까지 30여분이면 진입할 수 있다. 또 광역버스 노선이 추가로 신설돼 강남권뿐만 아니라 서울 도심까지도 30~40분 정도면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이마트광교점, 롯데마트광교점 등 대형마트를 비롯해 유럽형 스트리트 쇼핑몰인 아브뉴프랑 광교점도 가깝다. 아주대학병원도 인근에 있으며 광교초, 광교중학교와 수원시립 광교 홍제도서관이 가까이 있다.

하이빌리지 2차 분양가는 3.3㎡당 750만~790만원이며 계약금과 중도금은 분양가격의 각각 10%이다. 홍보관은 광교웰빙타운 상가 단지 내 골드클래스Ⅱ 1층에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