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화, 애드아시아 2023 서울 참가…융복합 솔루션 공개

by김현아 기자
2023.10.25 14:17:33

‘딥아이 스튜디오’ 등 차별화된 융복합 솔루션 제시
전시 부스에서 소형 로봇 어트랙션 ‘Flying jet G1’ 시연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상화 애드아시아 2023 서울 전시 부스 현장


융복합 콘텐츠 솔루션 기업 상화(대표 정범준)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애드아시아 2023 서울(AdAsia 2023 Seoul)’ 행사에 참가한다.

‘애드아시아’는 광고, 디지털 콘텐츠, 미디어, 크리에이티브,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가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광고 마케팅 축제로, 65년의 역사를 자랑한다.

상화는 ‘비즈 쇼케이스’ 전시 부스에 참여하여 관람객들에게 로봇 어트랙션 솔루션 중 소형 1인승 버전인 ‘Flying jet G1’을 체험해 볼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AI·로봇 자동 촬영/편집 스튜디오 딥아이(DEEPEYE)’와 같은 다양한 융복합 솔루션을 소개할 계획이다.



정범준 상화 대표는 “이번 애드아시아의 주제인 ‘변화, 놀이, 연결(Transform, Play, Connect)’은 상화의 솔루션과도 잘 부합하며, 로봇 기술과 뉴미디어, 실감형 콘텐츠 등을 융합하여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했다.

상화는 크리에이티브와 테크놀로지의 융복합을 통해 실감형 콘텐츠, 기술 중심 미디어 콘텐츠, 상업 영상, 전시관 및 홍보관, 로보틱스 및 로봇 융복합 솔루션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개발 및 제작하는 회사다.

상화는 CES, MWC 등 세계적인 전시회에 매년 참가하며, 최근에는 로보틱스 기술에 인공지능(AI)을 적용한 ‘딥아이(DEEPEYE) 스튜디오’ 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다. 비용 및 시간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다수의 고객들이 부담 없이 광고를 제작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그래픽=문승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