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비아, 게이밍폰 '레드매직 6R' 국내 정식 출시

by이윤정 기자
2021.07.21 13:14:36

[이데일리 이윤정 인턴기자] 누비아는 게이밍폰 ‘누비아 레드매직 6R’을 지난 15일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제공=누비아)
누비아가 선보인 레드매직 6R은 고사양 게이밍폰 레드매직 시리즈의 후계자다. 고용량 고성능의 게임을 부드럽게 구동할 수 있도록 퀄컴® 스냅드래곤™ 888과 초고속 LPDDR5, UFS3.1을 탑재했으며 최대 144Hz에 달하는 적응형 리프레시 레이트를 지원하여 안정적인 게임 플레이를 도모한다. 6.67인치 FHD+ AMOLED 디스플레이와 최소화된 노치로 답답하지 않은 시원한 게임 화면을 즐길 수 있다.

터치 샘플링 레이트는 360Hz에 달하여 화면의 반응성을 높여주며 400Hz의 내장형 숄더 트리거 2개를 장착하여 마치 콘솔 게임의 컨트롤러를 조작하는 것처럼 간편하면서도 정교한 게임 운영이 가능하다. VC 액체 냉각 및 그래핀 열 소멸 기술을 사용해 그래픽을 많이 사용하는 게임을 즐겨도 발열로 인한 문제를 예방했다.

Wifi 6E와 5G를 지원해 대용량 게임도 기가바이트 속도로 신속하게 다운받을 수 있으며, 게임을 즐길 때에도 끊기거나 튕기지 않고 안정적으로 운용할 수 있다. 특히 Wifi 6E를 활용하면 기존에 비해 최대 38% 빠른 작업이 가능하다.



게임에 최적화된 소프트웨어도 눈길을 끈다. 레드매직 6R은 사용자 친화적인 게이머 전용 인터페이스 REDMAGIC OS 4.0을 채택했다. REDMAGIC OS 4.0은 레드매직 특유의 사용자 지정 옵션인 GAME SPACE를 지원하는데, 미니 윈도우나 매크로, 앱 오버레이, 퍼포먼스 부스터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42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지원하고 30W 고속 충전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게임 공간에 내장된 충전 분리 기능을 사용함으로써 배터리를 사용하지 않으면서 휴대폰에 전기를 공급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게임을 하면서 충전을 하더라도 배터리의 수명이 줄어들지 않는다.

186g의 초경량 무게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휴대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64MP의 메인 카메라와 8MP의 울트라 광각 카메라, 5MP의 접사 카메라, 2MP 심도 센서의 깊이 있는 성능을 후면 쿼드 카메라로 즐길 수 있다.

한편, 레드매직 6R 제품의 세부 정보는 지마켓과 옥션, Q10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