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시X방탄소년단 슈가, ‘SUGA’s Interlude’ 공개

by정시내 기자
2019.12.06 15:23:20

할시X슈가, ‘SUGA’s Interlude’ 공개
[이데일리 정시내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슈가와 팝스타 할시(Halsey)가 컬래버레이션한 음원 ‘SUGA’s Interlude’가 발표됐다.

할시는 12월 6일 0시(미국 현지시간) 전 세계 음원 사이트와 스트리밍 플랫폼 등을 통해 방탄소년단의 슈가가 프로듀싱과 피처링에 참여한 디지털 싱글 ‘SUGA’s Interlude’를 공개했다.

해당곡은 현재 오후 3시 기준 멜론 21위, 벅스 8위, 지니·올레뮤직 16위 실시간 음원차트 상위권에 진입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할시가 지난 4월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MAP OF THE SOUL : PERSONA의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의 피처링에 참여한 것을 계기로 다시 한번 협업을 원한 할시 측의 제안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이 곡은 슈가와 할시 두 아티스트 간의 진정한 컬래버레이션으로 슈가는 작사, 작곡을 비롯해 직접 쓴 한글 가사로 랩 피처링에 참여했으며, 할시는 자신의 가사를 작사했다. 곡 제목에서도 슈가의 영문 이름(SUGA)이 언급돼 눈길을 끈다.

슈가는 ‘내 도약은 추락이 아니기를/ 너의 신념 노력 믿음 욕심들은 추악이 아님임을 믿어/ 해가 뜨기 전 새벽은 무엇보다 어둡지만/ 네가 바란 별들은 어둠 속에서만 뜬다는 걸 절대 잊지 마’ 등 가사로 깊은 울림을 줬다.

SUGA’s Interlude
‘SUGA’s Interlude’는 내년 1월 17일 발매 예정인 할시의 새 앨범 Manic에 수록될 예정으로, 앨범 발표에 앞서 디지털 싱글로 먼저 공개되었다.

앞서 할시는 슈가와의 협업 이유에 대해 “슈가는 놀라운 뮤지션이고, 그가 이번 앨범이 다루는 내용과 감성, 바이브에 정말 잘 맞는다고 생각했다”며 “그가 꼭 참여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라고 전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