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랩, ‘제 1회 골프 소마틱스 포럼’ 개최

by박철근 기자
2020.07.31 15:41:57

골프프로 등 운동 전문가들을 위한 전략적 솔루션 제공

[이데일리 박철근 기자] 골프 교육 플랫폼 골프랩은 지난 30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제1회 골프 소마틱스 포럼’을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스포츠 전문가들의 강연이 마련됐으며 운동 지도사, 골프프로, 아마추어 골퍼 등 총 150여 명이 참석했다.

골프랩은 “이번 포럼은 골프와 몸의 연결을 추구하는 골프 소마틱스의 가치를 소개하고 공유하는 교류의 장으로 마련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골프랩 김시은 교육이사의 ‘What is Golf Somatics and Why?’를 비롯해 ‘골프 트레이닝 패러독스(차 스포츠의학대학원장 홍정기)’, ‘눈앞에서 해결해 주는 지도자 vs 그렇게 못하는 지도자(골프랩 대표이사 박민욱)’로 구성됐다.



박 대표는 “각 분야 운동 전문가들의 가치 있는 미래를 위해 전략적 솔루션을 고민하고 차별화된 해결책을 제공하여 실제로 요구되는 다양한 상황별 코칭 로직을 교육하는 통합 골프소마틱스 서티피케이트 브랜드를 목표로 한다”며 “골프랩은 렉쳐, 포럼 등 정기적인 학술행사 개최를 통해 골프소마틱스의 원리를 많은 사람과 나눌 예정이다”고 계획을 전했다.

한편 골프랩은 차의과학대학교 스포츠의학대학원이 골프기능의학 관련 교육을 위한 공동 연구 MOU(업무협약)를 체결했다.

지난 30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린 ‘제1회 골프 소마틱스 포럼’.(사진= 골프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