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큐셀 '큐피크 듀오', 인터솔라 어워드 2018 수상

by남궁민관 기자
2018.06.22 14:54:11

한화큐셀 글로벌R&D팀과 글로벌 마케팅&커뮤니케이션팀이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화큐셀 제공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한화큐셀은 지난 20일 독일 뮌헨에서 진행된 ‘인터솔라 어워드’에서 신제품 큐피크 듀오(Q.PEAK DUO)로 인터솔라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큐피크 듀오는 한화큐셀의 전매특허 기술인 퀀텀 셀 기술과 하프셀 기술이 적용된 태양광 모듈이다. 기존 제품 대비 20%이상 높은 출력을 제공한다.

이번 어워드는 업계에서 가장 저명하고 권위 있는 어워드 중 하나로 꼽힌다. 제품 기술력과 경쟁력을 기반으로 태양광 부분에서 총 3개의 아이템을 선정하며, 한화큐셀은 태양광 모듈 브랜드 중 유일하게 본 상을 수상했다.



특히 한화큐셀은 이번 수상으로 2년 연속 인터솔라 어워드를 수상했다. 지난해 수상한 스틸프레임모듈은 간편한 모듈 시공법으로 설치비용을 낮춰주는 대형 발전소용 태양광 모듈이다. 올해 수상한 모듈은 주택용 및 상업용 고효율 모듈로 한화큐셀은 대형발전소 시장부터 주택용 시장까지 전 제품 라인업이 업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인정받게 된 셈이다.

남성우 한화큐셀 대표이사는 “고출력 모듈을 선호하는 주택용 시장이미국, 일본, 유럽을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한화큐셀은 큐피크 듀오와 같이 기술력을 인정받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론칭해 시장 지위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