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하이텍, '업계 최초'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취득
by심영주 기자
2022.12.15 16:09:02
[이데일리 심영주 기자] 테크플레이트 생산을 주력으로 하는 건축 강건재 제조기업 윈하이텍이 국내 테크플레이트 업계 최초로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을 취득했다고 15일 밝혔다.
윈하이텍은 1년6개월여 준비 끝에 산엄안전보건공단 심사를 통과했다. 회사 측은 이번 인증이 향후 수주 활동에도 큰 이점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많은 1군 건설사들이 입찰과정에서 KOSHA-MS 인증업체들에게 가산점을 주고 있기 때문이다.
KOSHA-MS는 산업재해예방을 위한 조치사항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무재해 사업장을 구현하기 위한 인증이다. 실질적이고 지속가능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운영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 사회적 흐름과 변화에 대응하고자 하는 데에도 의미를 두고 있다.
윈하이텍은 안전보건본부를 최고안전경영자(CSO) 직속으로 신설, 안전보건경영에 대한 실천의지를 드러내고 있다. 또 위험성 평가 등을 통해 현장 위험을 수시로 점검하고, 표준안전 절차 이행 여부를 모니터링 하는 등 지속적인 관리로 재해 근무 환경을 근절하겠다는 목표다.
변천섭 윈하이텍 대표이사는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만큼 안전보건을 경영의 중차대한 과제로 삼고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정착시키겠다”며 “안전성에 기반한 제품의 품질까지 고도화시켜 나가는 등 지속가능한 ESG 경영을 실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