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신여대 대학원생들, 국제학술대회서 최우수 포스터 논문상 수상
by김형환 기자
2022.09.01 15:50:03
[이데일리 김형환 기자] 성신여대는 일반대학원 미래융합기술공학과 이유림, 전소은, 이선진 대학원생과 이일구 융합보안공학과 교수가 지난달 24일부터 26일까지 제주도에서 개최된 ‘WISA 2022’에서 최우수 포스터 논문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 성신여대 일반대학원 미래융합기술공학과에 재학 중인 이유림 학생이 지난달 24일부터 26일까지 제주도에서 열린 ‘WSIA 2022’에서 최우수 포스터 논문상을 수상하고 있다. (사진=성신여대 제공) |
|
올해 23회째를 맡은 ‘WISA(The World Conference on Information Security Applications)는 한국정보보호학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국가정보원이 후원하는 국제학술대회다. WISA에는 국내외 석학들이 모여 정보보호 보안에 대한 최신 기술과 도향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진다.
이번에 최우수 포스터 논문상을 수상한 대학원생들과 이일구 교수는 ’랜섬웨어와 트로이 목마를 공동으로 활용한 첨단 사이버 공격용 오픈소스 기반 침입탐지 성능평가‘이라는 제목의 논문을 발표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유림 대학원생은 “국제학술대회에서 최우수 포스터 논문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며 “항상 열정적으로 지도해주시고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시는 이일구 교수님과 함께 재미있게 연구했던 전소은, 이선진 학생 덕분에 좋은 성과를 얻은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일구 교수는 “첨단 기술의 발달로 인해 우리의 삶이 더욱 편리해지고 있지만 보안의 위험 또한 갈수록 커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정보보안의 기술 저변 확대 및 우수한 인재 육성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