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캐피탈, ‘청렴·윤리경영 실천 서약식’ 개최

by김소연 기자
2023.01.26 14:33:04

이상춘 한국캐피탈 대표이사(사진 첫번째 줄 가운데)가 26일 임직원들과 청렴·윤리경영 실천 서약식에서 청렴서약서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캐피탈)
[이데일리 김소연 기자] 한국캐피탈(023760)은 ‘청렴·윤리경영 실천 서약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서약식에는 이상춘 한국캐피탈 대표이사와 본부장급 이상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임직원들은 서약식에서 선언문을 제창하고 청렴 서약서에 서명하며 청렴·윤리경영 실천을 다짐했다.

특히 이 대표는 “클린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전 직원이 법규 및 자유경쟁시장 내 질서를 존중함은 물론 청렴·윤리경영을 실천해 주주, 고객 및 거래업체 등의 이익을 도모하고 함께 성장 발전하는 회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국캐피탈은 윤리경영 실천을 위해 △금융사고 예방교육 △내부통제 적정성 자체 점검 △내규 제·개정시 부패영향평가 △수의 계약 체결 제한 △고충상담창구 적극 운영 등 다각적인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올해는 추가적으로 청렴·윤리경영 실천 서신을 홈페이지에 한 달 간 게재해 불특정 다수 고객에게도 실천의지를 고취할 계획이다.

또 각 부서별 준법감시담당자 대상으로 연 2회 워크숍을 통해 준법감시뿐만 아니라 ‘청렴 리더’의 역할을 부여해 불합리한 제도와 관행을 발굴해 개선하는 등 청렴 문화를 정착시켜 나가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