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때 아프다고요?…문 여는 병·의원 여기서 찾아요"

by최정희 기자
2024.09.13 15:00:00

네이버·카카오 문 여는 병·의원 지도앱에서 안내
과기부 2차관, 병·의원 안내 서비스 현장점검

[이데일리 최정희 기자] 추석 연휴 기간 아플 때는 네이버, 카카오 지도 앱에서 문 여는 병·의원을 확인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13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강도현 2차관은 이날 네이버, 카카오를 방문해 연휴 기간 동안 지도 앱을 통해 제공되는 ‘추석 연휴 문여는 병·의원 안내’, ‘응급실 운영 기관 안내’ 서비스 준비 상황을 점검했다.

출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네이버, 카카오는 중앙응급의료센터로부터 추석 연휴 기간 중 문 여는 병·의원 정보와 응급실 운영기관 정보를 제공 받아 지도앱에서 해당 기관에 대한 안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용자가 네이버 지도, 카카오 맵 메인 화면 상단에 나타나는 ‘명절 진료’, ‘응급 진료’ 탭을 클릭할 경우 내 주변에 있는 ‘추석 연휴에 문 여는 병·의원’, ‘응급실 운영 기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명절진료 탭을 클릭할 경우 해당 일자에 문을 여는 병·의원이 조회되며 개별 병원 안내 페이지를 클릭해 보다 상세한 운영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추석 연휴 문 여는 병·의원 안내 서비스’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 연휴 동안 제공된다.

‘응급진료’ 탭을 클릭할 경우 전국에 있는 응급실 운영기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응급실 운영기관 안내 서비스’는 13일부터 제공된다.

응급의료포털(e-gen), 응급의료정보제공앱은 평상시 응급실 운영기관을 보여주고 명절 연휴 동안 문 여는 병·의원 및 약국 정보를 제공하는 웹사이트·앱으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해당 앱에선 사용자 위치 기반으로 자동심장충격기 위치 정보, 소아 야간·휴일 진료기관인 달빛어린이병원 정보 등도 제공한다.

강도현 과기부 2차관은 “유관 부처와 기관, 민간 기업이 한 마음, 한뜻으로 힘을 합쳐 노력한 덕분에 국민들께 친숙한 지도 앱을 통해 비상진료 병·의원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