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학교 미래융합대학, '특성화고졸 재직자 특별전형' 추가모집
by정시내 기자
2017.02.16 11:42:10
[이데일리 e뉴스 정시내 기자] 동국대학교 미래융합대학은 오는 18~20일까지 ‘특성화고졸 등 재직자 특별전형’ 추가모집을 실시한다.
특성화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산업체에 재직중인 이들을 대상으로 하며 특성화고 등을 졸업 후 3년의 산업체 재직 경력만 있으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모집분야는 케어복지학과와 치안과학융합학과로 합격자는 수능 최저학력 등 별도 기준 없이 서류심사만으로 선발한다. 다만 입학생은 재학 중 재직상태를 유지해야 한다. 합격자 전원에게는 입학금 전액지원의 특전이 주어진다.
케어복지학과에서는 상담이론 및 실제, 청소년 심리, 진로와 직업, 보건학 등의 기본 원리와 핵심 이론을 학습한다. 케어와 복지 향상을 위한 융복합 능력을 습득하고 현장연계 실습을 경험함으로써 졸업 후 케어복지 현장에서 실천적 역량을 발휘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다.
학과 과정 이수 후에는 청소년 상담사, 청소년 지도사 시험 응시 자격이 주어지며 전공 이수 과목 및 학점은행제와의 연계를 통해 병원행정사, 사회복지사 등의 자격 시험에도 도전할 수 있다.
치안과학융합학과에서는 치안과학의 학문적 기초로서 정보보호, 사이버포렌식, 법과 윤리 등과 관련된 기본 원리와 핵심 이론을 익히게 된다. 보안시스템 분석, 설계 및 평가 등의 심화과정을 다루며 특히 사이버 포렌식 기술 및 법률에 대한 이론적 지식을 통해 실무에서 적용 가능한 역량을 쌓을 수 있다.
학과 과정을 모두 이수하게 되면 사이버포렌식 전문가 시험 응시 자격이 주어지며 전공 이수 과목에 따라 정보보안전문가, 일반 경비지도사 등의 자격 시험에도 응시할 수 있다.
본 과정은 재직자 특성에 맞춰 평일 야간수업 및 토요일 전일제 수업, 사이버 강의 형태로 진행되며 오프라인 수업은 동국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진행된다. 응시원서는 유웨이어플라이 접속 후 동국대학교 서울캠퍼스를 선택, 접수 가능하며 합격자 발표는 오는 25일 대학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