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0만 반려인 겨냥…매드포갈릭 `위드 펫` 매장 첫 도입
by김미경 기자
2025.12.11 09:37:47
스타필드마켓 경산점 1호점 선정
44석 규모 ‘펫존’ 운영…펫 프렌들리 구성
출입 등록, 펫티켓 안전 기준 강화
[이데일리 김미경 기자] 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가 운영하는 매드포갈릭이 1500만 반려인을 겨냥한 매장을 선보인다.
매드포갈릭은 다양한 고객 요구에 맞춘 새로운 음식 경험 제공을 위해 스타필드마켓 경산점을 브랜드 공식 지정 애견동반 ‘위드 펫’(with Pet) 1호점으로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최근 반려동물 양육 인구 증가와 펫 프렌들리 문화 확산에 따른 동반 외식 수요가 높아지는 데 대한 조처다.
이에 따라 매드포갈릭 스타필드마켓 경산점은 산업통상자원부 및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규제 샌드박스 특례를 부여 받아 일반 매장과 펫존을 구분해 운영하는 ‘위드 펫’ 매장으로 지정돼 이날부터 본격 운영에 돌입한다.
스타필드마켓 경산점은 약 561㎡(170평)에 126석 규모다. 이 중 44석을 반려동물 동반 고객을 위한 펫존으로 운영한다. 출입 가능한 반려동물은 광견병 예방접종을 완료한 5kg 미만의 반려견 또는 반려묘다. 맹견 등 공격성이 있는 반려동물은 안전상의 이유로 출입을 제한한다.
펫존 이용 시 고객들은 반려동물 출입 등록을 작성해야 하며, 반려동물은 캐리어나 켄넬, 덮개 있는 펫모차를 이용해 입장해야 한다. 반려동물은 전용 좌석에만 착석이 가능하다. 이물 혼입 방지를 위해 음식은 위생 커버를 덮어 제공하는 등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유지를 위한 ‘펫티켓’ 준수가 필수다.
매드포갈릭은 펫존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QR 기반 만족도 조사를 시행하고, 수집된 의견을 토대로 전반적인 서비스 개선과 안정적인 운영 체계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윤다예 매드포갈릭 대표는 “브랜드 최초의 ‘위드 펫’ 매장을 통해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다이닝 공간을 선보이게 됐다”며 “반려인과 비반려인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안전한 공간과 세심한 서비스를 기반으로 고객 경험의 폭을 더욱 넓혀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매드포갈릭은 다자녀?다문화?3대 이상 가족 방문 시 혜택을 제공하는 ‘매드 패밀리 데이’, 메인 메뉴에 1000원 추가 시 식전빵부터 수프, 음료, 커피까지 풀코스로 제공하는 ‘매드 런치’ 등 고객 혜택 중심의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