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정그룹 동춘상회 x 꽁블, '커리 파우더 2탄, 캠핑 세트' 출시

by유현욱 기자
2021.04.07 14:25:11

다양하게 즉석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구성

[이데일리 유현욱 기자] 세정그룹의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동춘상회’가 커리 전문 셰프 ‘꽁블’과 두 번째 협업 제품을 내놨다. 지난해 9월 선보인 첫 제품은 출시 초반부터 품절 대란을 일으킨 바 있다.

동춘상회 × 꽁블 셰프, 꽁블 커리 파우더 신제품, ‘캠핑 세트’. (사진=세정)
이번에 나온 동춘상회 × 꽁블 커리 파우더 ‘캠핑 세트’는 이름처럼 장소에 상관없이 즉석에서 활용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정통 커리의 맛있는 매운맛이 돋보이는 오리지널 꽁블 커리 파우더 1포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부드러운 맛의 마일드 꽁블 커리 파우더 2포 △고기 요리나 바비큐의 감칠맛을 더해줄 럽 시즈닝 2포 △꽁블 커리 파우더에 부드러운 풍미를 더해줄 코코넛 크림 파우더 1포 등 총 6포로 구성돼 있다. 꽁블 셰프의 특별한 레시피가 동봉돼 있어 요리 초보자도 쉽게 정통 커리 요리에 도전해볼 수 있다.

라이브 커머스도 활발히 운영 중이다. 동춘상회 × 꽁블 커리 파우더 론칭 후, 지난해 말부터 총 6회에 걸쳐 진행된 라이브 방송에서 매달 실시간으로 소비자들을 만나며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꽁블 셰프가 직접 출연해 커리 파우더를 활용한 간단한 레시피들을 선보이면서 시청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실제 네이버 쇼핑 라이브 방송 진행 시, 평균적으로 1만여명의 시청자가 접속하고 있으며, ‘오리지널 커리 파우더 x 거창한 국수 세트’ 구성은 완판을 기록한 바 있다. 이 외에도 최근에는 제주도의 탐라애돈과 함께 ‘커리파우더 x 돈마호크 세트’를 론칭해 많은 캠핑러들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세정그룹 동춘상회 총괄 디렉터 구진회 이사는 “올해 ‘로컬미식여행’을 테마로 코로나 시대, 진정한 ‘홈 쿡(home cook)’ 라이프에 어울리는 엄선된 레시피 연계 제품들을 더욱 강화해 동춘상회만의 스타일로 선보일 계획”이라며 “동춘상회는 온라인을 기반으로 오프라인에서도 기획과 테마를 갖춘 팝업 행사를 통해 브랜드 파워를 더욱 견고히 다져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한편, 동춘상회와 콜래보레이션 기획을 함께 하고 있는 꽁블 최수진 셰프는 세계 3대 요리학교 ‘르 꼬르동 블루(LeCordon Bleu)’ 출신으로, 다년간 커리와 스튜에 대해 연구하고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앞으로도 동춘상회와 함께 ‘커리의 일상화’를 목표로 다양한 연계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며, 오는 5월에는 ‘꽁블 커리 파우더 시리즈 3탄’을 론칭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