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신상 화장품으로 화사하게 분위기 바꿔볼까?

by문정원 기자
2018.03.15 12:36:10

사진제공=라네즈

[이데일리 뷰티in 문정원 기자]확연하게 달라진 날씨, 봄이 왔다. 화장품 업계도 본격적인 봄철 시즌을 맞아 신상품을 내놓고 있다. 클렌징, 기초케어, 메이크업, 선케어 제품까지 봄철 신상품을 모아봤다.

클렌징

아모레퍼시픽의 일리윤(一理潤, illiyoon)은 신제품 '스킨 리프레시 라인'을 출시했다. 모공 깊숙이 자리 잡은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세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일리윤 스킨 리프레시 라인은 클렌징폼, 스크럽폼, 토너 총 3종으로 구성됐다. '스킨 리프레시 딥 클렌징폼’은 조밀하고 쫀쫀한 거품으로 모공 속 미세먼지를 비롯한 노폐물을 깔끔하게 제거해주고, 피지 흡착 효과가 있는 카올린 성분이 첨가되어 딥 클렌징을 도와준다. ‘스킨 리프레시 딥 스크럽폼’은 부드러운 쌀겨 스크럽으로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하고 각질을 정돈해준다. ‘스킨 리프레시 클래리파잉 토너’는 클렌징을 마무리하는 단계에 피부결을 정돈하며 상큼하고 산뜻한 사용감을 주는 스킨 케어 제품이다.

일리윤 '스킨 리프레시 라인', 시에로코스메틱 두 카인드 클렌징 샤베트.

시에로코스메틱(siero cosmetic)도 두 카인드 클렌징 샤베트를 5일 새롭게 출시했다.이번에 출시되는 두 카인드 클렌징 샤베트는 2018년 S/S 컬렉션 첫 신제품으로 고체화 시킨 천연 콩 오일이 피부 표면에 닿음과 동시에 멜팅돼 액상 오일로 변하는 트랜스포밍 텍스처의 클렌징 제품이다. 1차 세안만으로도 간편하고 산뜻한 클렌징이 가능하며, 특히 소염과 진정 효과의 핑크 칼라민 파우더를 함유해 외부적인 요인으로 인해 스트레스 받고 민감해진 피부의 진정을 돕는다.

기초케어

라네즈는 3월 글로벌 베스트 셀러 중 하나인 워터뱅크 에센스를 리뉴얼 출시했다. 라네즈 워터뱅크 에센스는 2002년 런칭 후 17년간 고객에게 사랑받아온 수분 에센스로, 연간 100만개 이상 판매되고 있다. 2018년 새롭게 선보이는 라네즈 워터뱅크 에센스는 라네즈의 독자적인 ‘오션브루’ 공법으로 케일, 가든 크레스, 비트, 브뤼셀 스프라우트, 아티초크, 라마빈 등에서 추출한 ‘그린 미네랄 워터’를 사용했다. 저온에서 추출한 ‘그린 미네랄 워터’는 수분 충전 및 장벽 회복을 도와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꾸어 준다. 또한 라네즈만의 워터지퍼 기술로 수분을 꼭 잡아 하루 종일 촉촉한 피부로 가꾸어준다. 바르는 순간 수분이 터지는 ‘워터 스플래쉬’ 포뮬러는 높은 수분감과 보습감을 부여한다.

발아식물 화장품 브랜드 프리메라가 남성의 피부 속부터 수분을 채우고 피부 활력은 더해주어 촉촉한 생기 피부를 선사하는 ‘맨 워터리 플루이드’를 출시했다.‘맨 워터리 플루이드’는 프리메라 맨 워터리 라인의 수분 솔루션인 워터 포스TM(Water ForceTM)를 담았다. 농축된 미네랄을 함유한 워터와 치마버섯 다당체 성분의 복합체인 워터 포스TM는 면도, 세안 등으로 거칠어지고 건조해진 남성의 피부에 강력한 수분을 전달하고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준다.

프리메라 ‘맨 워터리 플루이드’, 아모레퍼시픽 유스 레볼루션 콜렉션,  아티스트리  시그니처 셀렉트 기능성 씨럼.

아모레퍼시픽은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동시에 백모란과 녹차 다당체 성분이 젊은 피부의 활력을 선사하는 유스 레볼루션 콜렉션(Youth Revolution Collection)을 새롭게 선보인다. 유스 레볼루션 컬렉션은 나이가 들면서 피부에 축적되는 에이징 더스트TM(Aging Dust™)를 케어해주고, 피부 정화작용을 통해 지친 피부에 활력과 빛을 선사한다.

스킨케어 브랜드 아티스트리(ARTISTRY)는 출시 50주년을 맞아 개인 맞춤형 스킨케어 시장을 목표로 기능성 씨럼 '시그니처 셀렉트' 신제품을 출시한다. 아티스트리는 점점 커져가는 개인 맞춤형 화장품 시장에 주목, 세계 곳곳의 여성 32,000여명의 F.A.C.E.S 데이터 연구분석결과를 바탕으로 97.7%이상의 여성이 안고 있는 복합적이고 개별적인 피부 고민 해결을 위해 고농축 앰플리파이어(Amplifier)와 5가지 강력한 일부 보태니컬 성분이 담긴 퍼스널라이즈드 씨럼(Personalized Serum)을 새롭게 출시했다. 특히 이번 고농축 앰플리파이어에는 기존 아티스트리 씨럼 대비 평균 60% 더 많은 주요 성분이 담겨졌으며, 5가지 보태니컬 성분(아세로라 체리, 블랙 커런트, 그린티, 석류, 스피니치 추출물)이 함유된 파이토 인퓨즈 워터를 담은 퍼스널라이즈드 씨럼으로 구성되어 눈길을 끈다.

메이크업 베이스

아이오페는 화이트젠 듀얼 에센스 성분이 50% 이상 함유되어 투명하고 반짝이는 광채피부를 연출하는 ‘화이트젠 에센스 쿠션 SPF 50+/PA+++’을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선보였다.  이번 신상품은 즉각적으로 화사한 피부를 연출해 피부의 칙칙함을 케어하고 투명함을 극대화하는 쿠션이다. 화이트젠 에센스 성분이 50% 이상 함유되어 있으며, 파운데이션 안에 굳혀진 에센스 성분이 바르는 즉시 쿨링감을 제공하고, 부드러운 발림성을 자랑한다.

메이크업 브랜드 에스쁘아는 피부에 빈틈 없이 밀착되어 들뜸 없이 깨끗한 피부 표현을 연출해주는 ‘테이핑 쿠션’을 출시한다. 테이핑 쿠션은 기존 쿠션에서는 담을 수 없었던 고점도 텍스처의 리퀴드 파운데이션을담아내어, 피부 결점을 깨끗하게 커버하고 섬세하게 피팅되어 완벽하게 매끈한 피부 표현이 가능한 쿠션파운데이션이다. 젤 밤 텍스처로 젤처럼 부드럽게 발리는 동시에, 밤처럼강력하게 밀착되어 시간이 지나도 무너지지 않고 다크닝 없이 오랜 시간 메이크업이 지속 되는 것이 특징이다.

아이오페 ‘화이트젠 에센스 쿠션 SPF 50+/PA+++’, 에스쁘아 ‘테이핑 쿠션’, 투쿨포스쿨 ‘체크 시카 선쿠션’.

투쿨포스쿨(too cool for school)이 강력한 자외선 차단과 진정 효과를 자랑하는 체크 라인의 신제품 ‘체크 시카 선쿠션’ 2종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체크 시카 선쿠션은 피부톤을 화사하게 밝히는 ‘톤업 시카 선쿠션’과 번들거림을 잡아주는 ‘노세범 시카 선쿠션’ 2종이다. 체크 시카 선쿠션은 SPF50+, 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 기능은 물론, 메이크업 위에 수시로 덧발라도 번들거림 없는 가벼운 사용감이 특징. 휴대가 간편한 쿠션 형태로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선케어를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병풀추출물, 마치현추출물 등 시카 수딩 성분을 함유해 자외선으로부터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킨다.

색조 메이크업

프리미엄 코스메틱 브랜드 비디비치(VIDIVICI)가 입술에 은은한 화사함을 선사하는 ‘밀레니얼 립(Millenial Lip)’을 출시했다.

‘밀레니얼 립’은 얇게 코팅되는 은은하고 영롱한 글리터와 크리스탈 펄이 입술 사이사이를 수분으로 채워주고 화사한 광택감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항염 효과가 뛰어난 연꽃 배양 추출물을 함유해 유해성분으로부터 입술을 보호한다. 매끈한 글리터 광택을 담은 ‘새틴 글레이즈’ 라인의 4가지 색상과 탱탱한 볼륨감 연출이 가능한 ‘크리스탈 젤’ 라인의 3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색조 메이크업 브랜드 메이블린 뉴욕은 봄을 맞아 일명 ‘9관왕 1위 컨실러**’라 불리는 ‘핏미 컨실러’의 신규 컬러를 선보인다.‘핏미 컨실러’는 촉촉하면서도 강력한 커버력을 자랑하는 포뮬러가 답답함 없이 트러블을 커버해주는 제품이다. 오일 프리*** 포뮬러로 피부에 가볍게 스며들 듯 밀착되며, 블렌딩이 쉬워 진한 잡티부터 넓은 홍조까지 커버 가능하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25 미디엄 컬러는 생기있게 연출하고 싶은 피부 톤에 적합한 제품이다. 한국인의 피부 톤에 맞춰 선보인 기존 4개 컬러의 인기에 힘입어 새로운 컬러를 추가했다.

비디비치 ‘밀레니얼 립', 메이블린 ‘핏미 컨실러', 더페이스샵 X 코카콜라 콜라보레이션.

더페이스샵이 코카콜라와 함께 ‘더페이스샵 X 코카콜라 콜라보레이션’을 출시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코카콜라만의 톡톡 튀는 청량감을 쿠션, 섀도우, 립스틱, 립틴트 등에 선명한 컬러감으로 표현했으며, 코카콜라의 로고와 레드 컬러의 팝한 감성을 패키지에 적용해 소장가치를 높였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에는 ‘피지잡는 수분 쿠션’, ‘오일 클리어 기름종이 팩트’, ‘코크베어 틴트’, ‘코카콜라 립스틱’, ‘코카콜라 립틴트’ 립 제품 3종과 ‘코카콜라 모노팝 아이즈’ 등 베이스 제품부터 색조 제품까지 다채롭게 구성됐다.

선케어

라네즈는 미세먼지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 방어력을 개선해주는 ‘안티폴루션 투톤 선스틱 SPF50+ PA++++’을 출시했다. 제주 진저오일 성분이 함유되어 유해물질에 지친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더스트 블록 파우더가 함유되어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또한, 마카다미아 시드 오일이 피부를 촉촉하게 할 뿐 아니라 세범 컨트롤 파우더가 번들거림 없이 보송하게 마무리 해준다. 자연스러운 톤 보정 기능이 있어 외출 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헤라는 여성용과 남성용 선스틱 2종을 선보였다. ‘선 메이트 스틱 SPF50+ PA++++’는 자외선 차단은 물론 메이크업 베이스, 프라이머 효과를 동시에 선사하는 선스틱이다. 메이크업 베이스 효과의 핑크 피그먼트와 모공 프라이머 효과의 두 가지 제형을 S라인 형태로 담아, 덧바를수록 피부톤과 피부결을 예쁘게 표현해 준다. 특히 실키한 마무리감의 파우더와 오일을 흡수하는 다공성 파우더를 배합한 트랜스 매티파잉 기술로 피부에 부드럽고 매끈하게 발린다. 메이크업 전에는 베이스와 프라이머 겸용으로 피부 표현을 도와주며, 수정 메이크업 시에도 가볍게 덧발라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다.

남성용 선스틱인 ‘옴므 UV 디펜스 스틱 SPF50/PA++++’은 촉촉한 에센스 성분의 균형있는 조합으로 끈적임 없이 부드럽게 발리는 아웃도어용 선스틱이다. 펜타파워 컴플렉스TM 에센스 성분을 함유한 투명 스틱 라인은 자외선 차단과 동시에 풍부한 보습효과를 선사하고, 피지조절 파우더가 함유된 불투명 스틱에는 남성 피부에 과다 분비되는 피지를 케어한다.

 라네즈 안티폴루션 투톤 선스틱 SPF50+ PA++++,헤라 선 메이트 스틱 SPF50+ PA++++, 키엘 자외선 차단제 PA++++, 네이처리퍼블릭 캘리포니아 알로에 선스틱 SPF50+ PA++++.

뉴욕 코스메틱 브랜드 키엘은 봄철을 맞아 미세먼지 차단 기능까지 추가된 신제품‘키엘 자외선 차단제’를 2015년 인하된 가격 그대로 출시한다. ‘키엘 자외선 차단제’는 PA++++을 인증 받은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로 UVB 및 단파 UVA는 물론 피부 노화에 영향을 주는 장파 UVA까지 차단한다. 모공보다 작은 미세먼지가 피부에 흡착되는 것을 방지해 도시 공해와 같은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고, 주름 개선을 도와 팽팽하고 매끈한 피부를 케어해준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캘리포니아 알로에와 히비스커스 성분을 함유한‘캘리포니아 알로에 선스틱 SPF50+ PA++++’ 2종을 출시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최근 휴대가 편리하고 언제 언디서나 간편하게 덧바를 수 있는 선스틱이 높은 인기를 얻음에 따라 기존의 ‘캘리포니아 알로에 아쿠아 선스틱 SPF50+ PA++++’를 대용량(22g)에 웨이브 디자인을 적용해 리뉴얼함과 동시에 보송한 타입의 제품을 추가로 선보였다. ‘캘리포니아 알로에 선스틱 SPF50+ PA++++’는 미백과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 3중 기능성 제품으로 자외선 차단 최대 등급인 PA++++가 적용돼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를 선사한다.

데오도란트

호주 스킨케어 브랜드 이솝(AESOP)은 야외활동이 잦아지는 봄철을 맞아‘롤온 데오도란트’ 2종을 출시했다. 롤온 데오도란트는 이솝의 퍼스널 케어 레인지에 포함된 제품으로 ‘데오도란트 롤-온’과 ‘허벌 데오도란트 롤-온’의 2종으로 출시됐다. 불쾌한 체취를 방지해주며 이솝 특유의 상쾌한 아로마와 크리미한 텍스처가 특징이다. 기존 이솝 제품인 스프레이 타입의 ‘데오도란트’와 ‘허벌 데오도란트’를 롤온 타입으로 업그레이드하여 선보였으며, 남녀 공용 제품으로 예민한 피부에도 자극 없이 편안하고 부드럽게 사용할 수 있다.

이솝, 롤온 데오도란트 2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