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슈퍼리치 잡아라' 애서튼 어퍼하우스, 롤스로이스와 '맞손'

by김아름 기자
2023.04.10 14:17:54

롤스로이스 CEO, 부산 고급빌라 ''애서튼 어퍼하우스'' 홍보관 방문
NFT아트 접목한 최초 주거시설,
세계 최고 럭셔리카 브랜드와 공생

[이데일리 김아름 기자] 최근 롤스로이스 등 글로벌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의 최고경영자(CEO) 및 고위 임원단들이 잇달아 한국을 방문하고 있는 가운데 람보르기니, 벤틀리, BMW 3개 사의 회장이 한국을 다녀간 바 있으며 지난달 말에는 롤스로이스의 ‘토스텐 뮐러 오트보쉬’ CEO가 부산 해운대구 중동 달맞이고개에 위치한 고급빌라 ‘애서튼 어퍼하우스()’ 홍보관을 찾았다는 소식이 10일 전해졌다.

이는 최근 빠르게 성장한 한국 럭셔리카 시장 공략을 위한 활동 중 하나로 해석된다. 실제 롤스로이스의 국내 판매량은 2020년 171대에서 다음해 225대로 31.5% 급성장 했으며 지난해에도 234대로 역대 한국시장 최다 판매량을 기록한 바 있다.

특히 애서튼 어퍼하우스는 롤스로이스 모터카 부산과 향후 협업 활동을 계획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애서튼 어퍼하우스가 롤스로이스와 협업할 수 있었던 데에는 세계 최초로 NFT아트를 도입한 애서튼 어퍼하우스의 예술적 철학과 해운대 바다를 한 눈에 내려보는 최고의 입지가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예술을 직접 도입한 부산 최고의 하이엔드 빌라로서의 위상이 탁월함, 완벽함, 위대함을 최고의 가치로 삼는 세계 최고 럭셔리카 브랜드와 인연을 닿게 한 셈이다.



애서튼 어퍼하우스는 해운대구 중동 일원에 들어서는 하이엔드 빌라로, 분양가는 약 70억원에서 최고 100억원에 육박한다. 테크이즘 아트의 창시자로 알려진 ‘크리스타 킴’의 NFT아트가 각 세대와 공용부에 적용될 예정으로 NFT아트와 접목된 국내 최초의 주거시설로 꼽힌다.

애서튼 어퍼하우스의 시행사 골드워터 김형수 대표는 “비스포크 개념으로 최고의 가치를 지향하고 이뤄낸 롤스로이스의 철학이 애서튼 어퍼하우스가 지향하는 가치와도 상통한다”며 “애서튼 어퍼하우스와 롤스로이스 모두 예술적 취향을 가진 최상류층을 주 고객으로 하는 만큼 상호 간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해볼 만 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