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이지현 기자
2021.07.29 14:09:19
국내주식 선물하기·프라임 서비스 등 ''구축''
업계 최고 수준 배당 등 주주가치 제고에 힘
[이데일리 이지현 기자] 금융기업들이 발 빠르게 디지털로 전환하자 대신증권도 팔을 걷어붙였다. 디지털과 모바일 환경에 익숙한 미래 소비의 주역인 MZ세대(1980~2000년대 초반 출생 세대)를 공략하기 위해서다.
29일 대신증권(003540)에 따르면 지난 19일 ‘국내주식 선물하기’ 서비스를 오픈했다. 대신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와 홈트레이딩시스템(HTS)를 통해 휴대폰 번호와 이름만 입력하면 보유하고 있던 국내주식을 지인에게 선물할 수 있다.
대신증권 고객이 주식을 선물하려면 메뉴의 ‘주식 선물하기’ 화면에서 선물할 종목과 수량을 선택한 다음, 받는 사람의 전화번호와 이름을 입력하면 된다. 선물을 받은 사람은 주식 선물하기 화면에서 ‘선물받기’를 선택한 뒤 SMS 또는 카카오톡 메시지로 받은 선물코드를 입력하면 된다. 대신증권 계좌가 없는 경우 신규계좌개설을 한 뒤 주식을 받을 수 있다.
안석준 스마트Biz추진부장은 “주식 선물하기 서비스를 자녀들에게 활용하면 경제관념 교육에 도움이 될 것”이라면서 “주식을 선물로 주고 받으면서 주식투자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재테크 경험을 공유할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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