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에듀원, 자기계발 온라인 교육 플랫폼 '오마이스쿨' 리뉴얼 론칭

by심영주 기자
2023.08.01 15:59:23

[이데일리 심영주 기자] 종합 교육기업 KG에듀원의 자기계발 종합 플랫폼 오마이스쿨이 취업 준비생 및 실무진을 위한 새로운 브랜드의 탄생을 예고했다. IT, 비즈니스, 자격증 콘텐츠를 대폭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오마이스쿨은 지난달 5일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우선 기존에 인문/교양에 치우쳐 있던 강좌를 △IT/개발 △자기계발/자격증 △비즈니스/커리어스킬 △경제/재테크 △인문학 5개의 카테고리로 정비했다. 특히 △IT/개발 △자기계발/자격증 △비즈니스/커리어스킬 3개의 신규 카테고리에는 기존의 오마이스쿨에서 수강할 수 없었던 새로운 콘텐츠들을 대량 업데이트해 ‘실무 중심의 커리어 훈련소’라는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를 공고히 했다.



메인 페이지 내에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직관적인 디자인과 AI 기술을 접목한 회원별 맞춤형 강좌 추천 기능이 추가됐다. ‘수강생이 필요한 정보’를 찾아 제공하는 신규 메뉴 및 영역도 더해졌으며, 모바일 앱의 UX/UI와 수강환경도 대대적으로 개편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오마이스쿨은 현재 반영된 기능 외에 취업 연계와 AI 면접 솔루션, 수강생 내부 커뮤니티 등 2030 세대를 타깃으로 한 다양한 기능들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이원찬 KG에듀원 대표는 “이번 개편을 통해 오마이스쿨을 ‘2030 청년세대의 경쟁력’ 그 자체로 탈바꿈하는 것이 목표”라며 “개편된 홈페이지는 이제 첫 발자국일 뿐, 앞으로 2030 취업 준비생과 직장 실무진을 위한 분야별 전문 콘텐츠를 업데이트하며 전 분야에 걸친 커리어·비즈니스 교육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