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병주 의원, '2013 우수국회의원 대상' 수상
by김현아 기자
2013.11.13 16:37:58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소속 민병주 의원(새누리당)이 ‘2013 대한민국우수국회의원대상’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12일 (사)한국언론사협회(이사장 최종옥)는 19대 국회의원 300명의 올해 국정감사 활동과 법률안 발의, 상임위 활동, 본회의 출석·재석 현황,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 언론보도, 국가발전 및 나눔 참여사항 등 총 8개 항목을 100점 만점으로 평가해 주 위원장을 비롯한 39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사)한국언론사협회는 “올해 대한민국 우수국회의원 수상자 선정은 국민의 알권리 제공과 함께 일하는 국회의원 국민에게 신뢰받는 국회의원 국가와 국민에게 성실히 봉사하는 국회의원 상을 확립하는데 목적이 있다”면서 “언론사 및 언론단체 시민사회단체의 추천을 거쳐 30여 명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가 최종 수상자를 정했다”고 밝혔다.
민병주 의원은 새누리당 비례대표 1번으로 19대 국회에 입성한 과학기술계 출신으로, 과학기술계 전문성이 이번 국감에서 충분히 발휘됐다는 평가다.
박근혜 정부의 창조경제의 중심인 과학기술분야의 정책 방향에 대해 종합적으로 잘 짚어 주었고, 특히 국가 미래 성장을 견인할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의 성공적 추진 당부와 과학기술인 연구 몰입 환경 조성을 위한 현장의견을 잘 반영했다는 평가다.
민병주 의원은 10월 29일 새누리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된 바 있다.
민 의원은 “큰 기쁨과 함께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초선의원으로 국민의 눈높이에서 항상 노력하고 성실하게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60여 개의 언론사와 시민사회단체가 주관하는 ‘2013 대한민국 우수국회의원대상’ 시상식은 오는 17일 일요일 오전 10시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