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송IT교육센터,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 교육과정 개설

by최성근 기자
2017.07.17 13:08:58

[이데일리 e뉴스 최성근 기자] 우송대학교 우송IT교육센터가 오는 8월부터 정부지원과정을 개설해 NCS(국가직무능력표준)기반의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 훈련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미취업자 및 졸업대상자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NCS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 훈련과정은 소프트웨어 기술을 기반으로 사물인터넷(IoT) 기반의 앱/웹 기술, 안드로이드, 인공지능, VR기술과 드론, 빅데이터 등 4차산업의 체계적인 교육을 받게 된다.

교육과정은 JAVA&안드로이드 전문개발자 양성과정, IOT기반 융합 SW개발자 양성과정, 스마트웹&앱콘텐츠개발 과정 등 총 3가지다.

첫번째 교육과정인 JAVA&안드로이드 전문개발자 양성과정(8월 개강)은 IoT기반의 JAVA기초부터 안드로이드 앱 SW융합 교육과정을 배우게 된다.



IOT기반 융합 SW개발자 양성과정(12월 개강)은 아두이노&라즈베리파이를 활용한 SW개발자 과정이며 스마트웹&앱콘텐츠개발 과정(12월 개강)은 IoT기반의 하이브리드 웹&앱 개발자 교육과정이다.

전 교육과정은 전액 국비로 진행돼 무료이며 매월 훈련비 지원도 받는다. 전 교육과정은 현재 교육생을 모집 중이다.

우송IT교육센터는 매년 정부지원교육과정을 통해 매년 100여명의 IT 전문인력 양성하고 있다. 특히 높은 취업률은 우송IT교육센터의 우수성을 입증하고 있으며 ’코칭 시스템‘ 등 개인별 맞춤식 코칭교육을 도입해 교육생들의 진로 및 적성 지도, 취업상담 등을 진행하고 있다.

우송IT교육센터 관계자는 “우리 센터는 2015년부터 실업자 전문교육과정인 NCS기반의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 수행으로 명실상부 실업자 IT교육의 전문교육기관으로 우뚝섰다”며 “교육비 지원 등의 혜택을 받으며 이곳에서 미래의 IT전문가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