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김유성 기자
2015.02.11 13:51:47
리니지 등 기존 게임 호조 힘입어 영업익↑
자사주 소각 거부, 넥슨 등 타사와 협력 가능 시사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엔씨소프트(036570)는 리니지 등 기존 대작들의 매출 증가에 힘입어 지난해 역대 최고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창립 이후 처음 8000억원대를 넘어섰다.
자사 경영권 개입을 놓고 갈등중인 넥슨에 대해서는 다소 전향적인 자세를 보였다. 엔씨소프트는 넥슨을 비롯해 여러 회사들과 필요 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연결기준 엔씨소프트 실적 결산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36% 증가한 2782억원, 매출은 같은 기간 11% 증가한 8387억원, 당기순이익은 43% 늘어난 2275억원을 기록했다. 엔씨소프트 매출이 8000억원을 돌파하기는 지난해가 처음이다.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은 87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4% 늘었다. 4분기 매출은 2315억원으로 같은 기간 12%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36% 증가한 623억원이었다.
지역별 매출로는 한국이 4988억원으로 가장 비중이 높았다. 그 다음으로는 북미·유럽 지역 1484억원, 일본 415억원, 대만 132억원이었다. 로열티 수입은 1368억원이다.
매출 견인차는 1998년작 리니지였다. 리니지는 지난 한해에만 2631억원 매츨을 기록했다. 4분기 리니지 매출은 967억원으로 분기 기준 최대였다.
이밖에 아이온 944억원, 블레이드&소울(블소)가 827억원, 길드워2가 856억원을 기록했다.
엔씨소프트 측은 올해 리니지 매출이 강세를 이어겠지만 지난 4분기만큼은 못할 것으로 예상했다. 엔씨소프트 측은 리니지 분기 매출이 적어도 1분기(410억원) 이상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