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음악실연자연합회, 공식 블로그 홍보단 발대식
by김현아 기자
2014.12.05 17:45:28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이하 음실련)가 ‘음실련 공식 블로그 홍보단 발대식’을 지난 4일 음실련 사무처에서 개최했다. 선정된 홍보단 10명은 대학생 및 일반인 신청자 중에 음악과 저작권에 많은 관심을 갖고 SNS 활동이 활발한 사람을 중심으로 선발되었다. 홍보단의 주요활동은 음악저작권, 가수 · 연주자 소식, 공연 등 음악실연자 관련 소재를 발굴하여 기사, UCC 등 다양한 형태로 블로그에 홍보활동을 하는 것으로, 2014년 12월부터 2015년 2월말까지 3개월간 활동할 예정이다.
송순기 회장은 “블로그 홍보단원들의 적극적인 활동과 열정을 당부하며, 음악실연자는 가수, 연주자를 의미하고 그들에게도 저작권과 같은 저작인접권이 있다는 사실을 널리 알리도록 힘써 주었으면 한다.“ 고 환영사를 남겼다.
홍보단원들은 “음악실연자에게도 저작권이 있다는 것을 모르고 있는 사람이 많고, 저작권 수입 또한 불합리한 부분이 있는 것 같다며 이러한 내용이 알려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 라고 참여소감을 밝혔다.
홍보단 관련 활동 소식은 음실련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fkmp88)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는 1988년 설립된 국내 유일의 음악실연자를 대표하는 저작인접권 관리단체로 대중음악, 국악, 클래식 등 9400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