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트리시스템 라이브뷰, 의료기기 품목 인증 및 의료기기제조업 등록 완료

by이윤정 기자
2024.03.13 14:03:00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의료인공지능(AI) 프로그램 개발 전문기업 주식회사 파인트리시스템은 내시경 영상 분석 소프트웨어로서 라이브뷰(Liveview)의 의료기기 품목인증 및 의료기기제조업 등록을 완료했다고 13일 밝혔다.

파인트리시스템은 이번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KIMES2024에 참가하는 등 올해부터 의료 인공지능 시장에 대한 본격적인 마케팅 및 판로확대에 나설 방침이다.

라이브뷰(Liveview)는 종합병원 내에서 최고 관리자에 의한 여러 명의 내시경 전문의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사용자 식별 및 권한 인증 모듈이 포함되어 있다. TLS2 기반의 암호화 알고리즘 적용 및 Syslog에 대한 감사 증적(Audit) 자료, 단방향 Hash 함수 기반의 비밀번호 암호화 기능 등 최근 사이버 보안과 관련된 정보유출에 대한 위험 통제가 적용되어 허가되지 않는 사용자에 대한 정보유출의 위험성을 최소화 시켰다.



특히 외부에 커널이 오픈되어 있지 않은 Windows 기반의 소프트웨어 와는 차별화된 Linux 기반의 소프트웨어로서 PACS (의료영상 분석시스템 등) 다양한 개방형 API와 연계 가능한 프로그램의 확장성 및 가용성을 담보한다.

최춘기 파인트리시스템 대표이사는 “내시경 영상분석시스템 라이브뷰는 대장 내시경으로부터 송출되는 융기 함몰 패턴 등의 이상 부위를 감지하여 의료진의 분석에 도움을 주는 소프트웨어로서 민감도 및 특이도에서 90% 이상의 정확도를 지원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