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티바이오, 기억력 개선 특허 수험생 영양제 ‘리브레인’ 출시
by양지윤 기자
2022.04.27 13:10:36
[이데일리 양지윤 기자] 브이티지엠피(018290) 계열사 브이티바이오의 H&B 브랜드 닥터브이티가 수험생들을 위한 기능성 기억력 개선 제품 ‘리브레인(REBrain)’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리브레인은 면역, 뇌 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홍삼과 브이티바이오의 치매치료제 특허 성분 ‘VT012(PM012)’를 포함했다.
회사 관계자는 “VT012는 브이티바이오가 개발한 치매치료제로 뇌 신경 세포 생성 활성에 도움을 주고 지능 지수 상승, 정보 처리 속도 능력 향상에 대한 기능을 확인했으며 숙지황 등 복합 조성물로 구성됐다”고 설명했다. 리브레인에는 블루베리, 당귀, 원지, 나한과 등 식물 추출 농액이 첨가됐으며 합성 보존료나 부형제 등 인공 첨가물은 들어가지 않았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소비하는 건강기능식품인 홍삼은 혈소판 응집을 억제해 혈액 흐름 개선, 항산화,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닥터브이티 관계자는 “리브레인을 꾸준히 섭취하면 성적을 방해하는 대표 요인들인 집중력 저하, 기억력 저하, 체력 부족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 시험을 앞둔 학생, 공시생, 디지털 치매를 겪는 분, 치매 초기 증상이 나타나는 분들에게 좋다”며 “HACCP 인증시설에서 엄격한 관리하에 생산하고, 인위적인 맛을 위한 합성 향료를 사용하지 않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고 말했다.
브이티바이오는 2000년 7월에 설립, 천연물 신약 개발을 바탕으로 성장해 왔다. 현재 차세대 성장 동력 중 하나인 세포치료제 개발을 위해 퇴행성 뇌 질환 치료에 집중하고 있다.
신제품 리브레인은 닥터브이티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다. 현재 출시 기념 20% 할인가로 판매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