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 클릭 솔루션 국내 총판 계약…데이터·AI 시장 공략

by권하영 기자
2025.12.03 09:55:12

美 라스베이거스 ‘AWS 리인벤트 2025’서 협약
공식 총판으로서 솔루션 공급 및 기술 지원·운영 서비스 제공

[이데일리 권하영 기자]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염동훈)는 데이터 통합·분석 및 AI 분야 글로벌 기업 ‘클릭(Qlik)’과 전략적 마스터 리셀러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메가존클라우드 염동훈 대표(오른쪽)가 클릭 데이비드 젬버 글로벌 채널 및 제휴 담당 수석 부사장과 미국 라스베이거스 윈 호텔에서 1일 오후(현지시간) 데이터 AI 혁신 가속을 위한 마스터 리셀러 계약 체결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메가존클라우드
양사는 지난 1일(현지시간) ‘AWS 리인벤트(re:Invent) 2025’가 열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만나 협약을 맺었다. 체결식에는 염동훈 메가존클라우드 대표와 데이비드 젬버 클릭 글로벌 채널 및 제휴 담당 수석 부사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메가존클라우드는 클릭 솔루션의 공식 총판으로서 국내 시장에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한다. 또한 국내 기업이 클릭 솔루션을 쉽게 도입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기술 지원과 구축·운영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클릭은 다양한 시스템에 분산된 데이터를 수집·복제하고 분석해 AI 환경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업이다.

주요 솔루션으로는 △실시간 데이터 복제를 제공하는 ‘클릭 레플리케이트(Qlik Replicate)’ △데이터 통합·변환(ETL) 및 품질 관리 기능을 갖춘 ‘탈렌드 데이터 패브릭(Talend Data Fabric)’ △비즈니스 인사이트 시각화를 위한 ‘클릭 센스(Qlik Sense)’ △예측 모델을 자동 생성하는 ‘오토엠엘(AutoML)’ △생성형 AI 기반 자연어 질의를 지원하는 ‘클릭 앤서스(Qlik Answers)’ 등이 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아마존웹서비스(AWS)·스노우플레이크·데이터브릭스 등 다양한 클라우드 데이터 플랫폼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클릭의 기술을 국내 고객 환경에 적용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