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김관용 기자
2015.08.25 15:33:24
글로벌 물류 플랫폼 첼로 스퀘어 서비스 시작
화주와 물류 업체 간 가교 역할..물류 전 과정 정보 제공
[이데일리 김관용 기자] 삼성SDS(018260)가 삼성전자(005930) 등 그룹 관계사 기반 물류 사업을 외부로 확대한다. 이를 위해 물류 서비스를 원하는 화주와 물류 실행 업체를 온라인으로 연결시켜주는 ‘첼로 스퀘어’(Cello Square)를 구축했다.
대기업 상대 영업은 직접 진행하지만, 중소·중견 기업을 일컫는 SME 시장은 첼로 스퀘어를 통해 대응한다는 구상이다. 글로벌 중소·중견기업의 수출액은 5000조원 규모로 추산된다. 삼성SDS는 2020년 매출 20조원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물류 분야에서만 8조원을 달성한다는 포부다.
삼성SDS는 25일 서울 잠실 본사에서 첼로 스퀘어에 대한 설명회를 열었다. 삼성SDS SL사업부장인 김형태 부사장은 “첼로 스퀘어는 회사의 글로벌 물류 운영 역량과 기술력이 집약된 플랫폼”이라며 “이를 통해 고객과 물류 실행사들이 상호 윈윈(Win-Win) 할 수 있는 물류 생태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첼로 스퀘어는 주요 물류 업무를 한 곳(www.cellosquare.com)에서 실행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화주가 이 사이트에 접속해 화물의 출발지, 도착지, 예상운송 일정을 입력하면 전 세계 항공 및 해상 스케줄을 조회할 수 있다. 현재 25개 선사와 대부분의 항공사들이 삼성SDS와 협력하고 있다.
이 사이트에서 ‘베스트 매치’(Best Match) 서비스를 통해 화주가 출발지와 도착지, 일정 등의 조건을 입력하면 고객의 선적 요구에 가장 부합하는 운임과 운송 일정을 추천해준다. 또 예약 요청과 화물 위치추적 등의 물류 업무를 실행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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