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노믹스 자회사 코엔에프,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참가

by나은경 기자
2024.06.17 15:37:22

[이데일리 나은경 기자] 클리노믹스(352770)의 자회사인 기능성 식품 전문 제조기업인 코엔에프는 지난 11~14일 경기도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된 ‘2024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에 참가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자리에는 52개국 1605개사, 47개국 바이어가 참석했다.

클리노믹스의 자회사인 기능성 식품 전문 제조기업인 코엔에프는 지난 11~14일 경기도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된 ‘2024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에 참가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진=클리노믹스)


코엔에프는 이번 전시회에서 기능성 식품인 ‘석류콜라겐 스틱’, ‘혈당케어 글루타치온’, ‘마시는 유산균’, ‘파이토 뮤신 얌스틱’ 등을 국내외 바이어에게 선보였다. 특히 ‘파이토 뮤신 얌스틱’은 기존 동물성 원료가 아닌 전북 특산물인 둥근 마를 추출하여 활용한 식물성 원료를 활용해 1년간의 개발을 통하여 양산화에 성공한 피부미용 상품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에서 이너뷰티 상품에 폭발적인 관심을 보이는 중국, 동남아시아 바이어를 대상으로 시식 행사를 진행해 호평을 받았다”며 “태국 기능성 식품 공급망인 ‘SKINUS LOC CO.,LTD.’에 공급 계약을 추진 중”이라고 말했다.

미주 및 동북아시아 커피음료 시장 진입을 위해 HYUNDAI COPORATION HOLDINGS와도 업무 협약을 추진 중이다. 코엔에프는 국내 유일 액상 포션 커피 제조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연내 현지 맞춤형 제품 개발, 가격 경쟁력 확보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