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랜트 자재 거래 플랫폼 '스틸보소 V2' 오픈… 기능 강화 및 서비스 개선

by이윤정 기자
2022.11.21 14:00:34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플랜트 자재 거래 플랫폼 스틸보소는 기존의 기능을 강화하고 서비스를 대폭 개선한 스틸보소 V2를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스틸보소)
스틸보소 V2는 △자동 견적 서비스 △최대 3개 비교 견적 서비스 △거래 관리 기능이 추가되어 고객들이 더욱 빠르고 효율적인 거래 업무 진행이 가능하다.

고객이 요청하는 즉시 입찰용 견적을 받아볼 수 있는 자동 견적 서비스는 대량의 견적 데이터 및 거래 데이터를 분석하여 구축한 가격 분석 시스템을 통해 제공된다. 가격을 확인하고 싶은 자재를 사이트에서 검색해서 장바구니에 담고 입찰용 견적을 요청하면, 요청하는 즉시 가격을 확인할 수 있다. 단, 견적의 정확도 및 거래 안정성이 필수적인 구매용 견적은 스틸보소의 판매 회원이 직접 작성하는 견적만 제공된다.

고객이 구매용 견적을 요청하면 최대 3개의 견적을 제공하는 비교 견적 서비스도 추가됐다. 고객은 단 한 번의 구매용 견적 요청으로 고객이 요청하는 모든 조건을 충족한 베이스 견적과 특별한 경쟁력을 갖춘 2개의 옵션 견적을 제공한다. 비교 견적 서비스를 통해 스틸보소의 구매 회원은 견적을 비교하기 위한 수고를 줄일 수 있고, 판매 회원은 보유한 경쟁력을 최대한 활용해서 거래 실적을 개선할 수 있다.



자동 견적 서비스와 비교 견적 서비스 외에도 스틸보소 V2에서는 고객들이 거래 진행 상황을 한눈에 보고 관리할 수 있다. 견적 요청부터 거래 완료까지 모든 시점이 기록되고 언제든 온라인으로 관련된 문서를 열람하고 다운로드받을 수 있도록 거래 관리 기능이 추가되었다. 구매와 판매가 모두 가능한 통합회원은 위에 언급한 구매 관리뿐만 아니라 판매 관리 업무도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기존 스틸보소의 미흡한 부분이었던 모바일 환경을 모든 스마트 기기에서 웹 서비스와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적화하고, 검색 기능을 개선해서 중복되어 검색되는 오류를 개선하고 세밀한 검색이 가능하도록 보완하여 고객들이 더욱 직관적으로 검색할 수 있게 변경되었다.

스틸보소의 개발·운영사인 마켓오브메테리얼 관계자는 “스틸보소 서비스 오픈 이래 모든 실적 지표가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고 경쟁력 있는 판매 회원, 구매력 있는 구매 회원들의 스틸보소 플랫폼 진입이 가속화되고 있다”며 “약 반년의 기간 500개 이상의 회원사가 가입했고 매출 실적은 2022년 10월 말 기준 작년 대비 17배 성장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