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드림, 장애예술인 5인 재택근무 채용 연결
by이윤정 기자
2021.09.28 15:12:16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장애인 HR 전문기업 ㈜브이드림은 앙상블로 활동 중인 장애 예술인 5명의 재택근무 채용 연계에 성공했다고 28일 밝혔다.
| kt is 취업 장애예술인 5인 (사진제공=브이드림) |
|
브이드림은 지난 6월 초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등을 전공하여 앙상블 단원으로 활동 중인 현업 발달장애 예술인들의 재택근무 채용에 성공하였으며, 이들은 ㈜케이티아이에스에 재직하며 사내 연주회 및 각종 행사를 통한 연주 활동으로 예술역량 강화와 사회참여 확대를 도모하고 있다.
또한 브이드림은 발달장애 예술인의 재택근무 채용 첫 사례인 만큼 장애 예술인 근로자를 격려하고 업무상 고충 및 보완점을 함께 논의하기 위한 간담회를 진행하였다. 간담회에는 케이티아이에스에 재직 중인 발달장애 예술인 3명 및 보호자 3명, 김민지 브이드림 대표, 브이드림 플랫폼운영팀 실무자 2명이 참석하였다.
간담회에 참석한 발달장애 예술인의 보호자들은 “브이드림의 장애 예술인 재택근무 솔루션을 높이 평가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의 채용을 통해 더 많은 장애인에게 취업의 기회가 확대되길 원한다”고 말했다.
브이드림 김민지 대표는 “이번 장애 예술인 채용으로 인해 우리 사회도 장애 예술인에 대한 인식과 시선이 많이 변화됨을 느꼈다”며 “앞으로 장애인의 다양한 재택근무 직무 개발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브이드림은 장애인 재택근무 시스템 개발 및 기업용 장애인 채용 솔루션을 제공하여 장애인 일자리 창출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사무직뿐만 아니라 예술직무의 확대로 재능 있는 장애인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