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엔, ‘웨딩·의료’ 고객 맞춤형 고급택시 서비스 확대

by정병묵 기자
2016.08.25 12:59:56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고급택시 운영사 ‘하이엔’이 웨딩, 의료, 여행 등 분야별 전문 업체들과 손잡고, ‘고객 맞춤형 고급택시 서비스’를 제공, B2B로 사업영역을 확장한다.

티머니 발행사 한국스마트카드의 자회사인 하이엔은 산업별 선두업체들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사업영역을 확장한다고 25일 밝혔다. 타 산업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고급택시’의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것은 물론, 고급택시의 질 높은 고객 서비스를 사업전반에 확장시킨다는 전략이다.

먼저, 지난 달 선보인 ‘신혼부부 맞춤형 서비스’에 힘입어 웨딩분야 대표업체인 ‘아이니웨딩네트웍스’와 제휴를 맺고 ‘웨딩카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이엔은 아이니웨딩 고객을 대상으로 신혼부부 웨딩카, 가족·VIP 픽업 등 ‘웨딩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늘어나는 해외 의료 관광객을 겨냥하여 의료서비스 대표업체인 ‘원진뷰티메디컬그룹’에 ‘고급 이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이엔은 원진뷰티메디컬그룹 고객을 대상으로 공항 원스톱 이송 서비스, 호텔 연계 서비스 등 고객이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하이엔은 기존 B2C에 머물렀던 사업영역을 더욱 확장하게 될 전망이다. 다양한 업계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최고의 교통서비스를 제공, 고객 만족도를 제고시켜 사업간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이엔의 업무협약은 여기서 그치지 않고, 여행, 패션, 금융 등 다양한 업계와의 협업도 추진되고 있는 만큼, 하이엔의 B2B 영역확장은 더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하이엔의 다양한 ‘전화 예약서비스’를 통해 업체들의 필요에 따라 시간과 장소, 상황에 맞춰 고급택시를 제공할 수 있고, 전문 의전교육을 받은 기사가 서비스하기 때문에 기업들에게는 더욱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