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도 비건 제품으로…친환경 뷰티 브랜드 ‘인기’
by윤정훈 기자
2022.07.25 14:24:06
비건표준인증원 500여개 비건화장품 인증
LG생건 ‘프레시안, 한섬 마인 등 비건 메이크업 라인 확장
아이소이 ’스킨케어 비건 쿠션‘ 내추럴 글로우 선사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가치소비’, ‘비건’ 트렌드가 확산되자 피부에 직접 닿는 화장품도 친환경, 비건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화장품 브랜드 역시 잇따라 비건 제품을 출시하는 추세다.
| 비건 쿠션과 비건 파운데이션 제품(사진=아이소이) |
|
25일 업계에 따르면 2018년부터 지난해 말까지 국내 최초 비건 인증기관인 한국비건인증원에서 인증한 비건 제품은 2500여개에 달한다. 비건표준인증원은 2020년 하반기 인증 서비스를 개시한 이후 500여 개의 비건 화장품을 인증했다고 밝히며 비건뷰티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세를 반증하기도 했다.
이러한 비건 트렌드는 스킨케어를 넘어 메이크업 제품 영역까지 확장되고 있다. LG생활건강은 비건 메이크업 브랜드 ‘프레시안’ 론칭했으며, 의류 브랜드인 한섬 마인까지도 메이크업 제품으로의 라인 확장에 나선 것이다. 친환경, 비건 뷰티에 집중한 아이소이(ISOI)의 경우 스킨케어 한 듯 피부가 편안한 비건 메이크업 라인을 선보이며 고객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이고 있다.
유해의심성분을 일절 사용하지 않는 자연유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는 국내 최초 미국 비영리단체 EWG가 분류한 안전등급 베리파이드 마크를 국내 최초, 최다 획득한 브랜드다. 전 제품 독일 더마테스트사의 피부자극테스트를 엑설런트로 통과하는 등 자연유래 성분을 활용하면서도 안정성고 안전성이 높은 자연유래 화장품을 국내시장에 선보여 왔다. 최근에는 스킨케어 뿐 아니라 파운데이션, 쿠션 등의 메이크업 제품에도 비건인증을 받으며 다양한 비건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아이소이 비건 메이크업라인의 대표 제품인 ‘스킨케어 비건 쿠션’은 아이소이만의 성분 노하우를 발휘해 개발한 ‘착한 쿠션’이다. 동물 실험 및 동물성 원료를 배제하고, ‘한국비건인증원’의 인증을 받았을 뿐 아니라,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화학유해의심성분도 일절 사용하지 않았다.
자연유래 보습성분으로 편안한 밀착력과 촉촉하게 빛나는 내추럴 글로우를 선사한다. 호호바씨오일, 히알루론산, 올리브오일, 캐모마일꽃오일 등의 자연유래 보습성분을 함유하여 메이크업하는 순간에도 마치 피부가 숨쉬는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해 준다.
현재 아이소이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잡티가 짙어지기 쉬운 여름에 맞춰 비건쿠션 할인이벤트가 포함된 ‘선케어 기획전’을 진행한다. 거뭇한 잡티를 자연스럽게 커버할 수 있는 ‘비건쿠션’은 20%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잡티 케어에 도움을 주는 ‘잡티세럼’, 피부고민을 유발하는 자외선을 막아줄 ‘진정징크썬’까지 다양한 제품도 만나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