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선대위 성평등자문단에 권인숙 의원·신경아 교수

by이유림 기자
2021.11.19 18:28:47

민주당 선대위 5차 추가 인산안 공개

[이데일리 이유림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19일 중앙선거대책위원회 5차 추가 인선을 발표했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이 17일 국회에서 열린 선대위 총괄본부장단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노진환 기자)
민주당이 이날 공개한 인선안에 따르면, 선대위 산하 위원회인 성평등자문단 공동단장에는 1986년 부천경찰서 성고문 사건의 피해자이자 여성인권 전문가인 권인숙 의원과 한국여성학회장을 지낸 신경아 한림대 교수가 임명됐다.



포용복지국가위원회 공동위원장에는 문진영 서강대 교수, 김윤 서울대 교수, 임성규 보편복지국가포럼 상임공동대표가 선임됐다. 동물인권위원회 공동위원장에는 우희종 서울대 교수와 고민정 의원이 이름을 올렸다. 혁신도시발전특별위원회 공동위원장은 이민원 광주대 교수, 엄창옥 경북대 교수, 윤병태 성균관대 초빙교수가 맡는다.

체육위원회 공동위원장은 조재기 전 국민체육공단 이사장, 이강래 전 의원, 임오경 의원이 임명됐다. 국가책임어르신행복위원회는 오영환 전 국민체대한노인회 중앙회 정책이사 등이 선임됐다. 기후위기탄소중립위원회 부위원장은 정태환 전 한국환경공단 상임이사, 이승국 전 한국석유공사 상임이사가 이름을 올렸다. 상임선대위원장실 공동수행실장은 박영순·오영환 의원이 공동 선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