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 연결 '팀뷰어', 애플 비전프로용 실시간 지원 앱 공개

by임유경 기자
2024.02.06 13:26:44

비전프로 사용자와 실시간 인터랙션 및 협업 가능

[이데일리 임유경 기자] 원격 연결 솔루션 팀뷰어는 애플의 공간컴퓨팅 기기 ‘비전 프로’를 위한 ‘팀뷰어 스페이셜 서포트’ 앱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팀뷰어 스페이셜 서포트 앱은 팀뷰어의 산업용 증강 현실(AR) 플랫폼 ‘팀뷰어 프론트라인’를 바탕으로 개발된 애플 비전 프로용 산업 특화 솔루션이다. 사용자가 다양한 환경에서 원격으로 접근하고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팀뷰어가 애플 비전프로용 산업 특화 솔루션을 출시했다.
애플 아이폰12 프로 이상 기종 및 iOS17이 설치된 애플 기기에서 사용 가능한 ‘팀뷰어 스페이셜 서포트’는 AR 키트와 탑재된 라이다 스캐너를 이용해 지원이 필요한 기기의 3D 모델을 정밀하게 캡처한다. 공유 세션을 이용해 원격지에 있는 전문가는 애플 비전 프로에서 ‘팀뷰어 스페이셜 서포트’ 앱을 사용해 아이폰으로 정밀하게 캡처된 시각 모델과 상호 인터랙션이 가능하며, 동기화된 3D 모델을 토대로 전문가는 주석 및 3D 시각 기술을 이용해 현장 기술자에게 가이드를 제공할 수 있다.

팀뷰어 고객은 기존 라이선스를 이용해 ‘팀뷰어 스페이셜 서포트’를 일상 업무에 통합할 수 있다.

브라이언 발라드 팀뷰어 제품 관리 및 솔루션 제공 부문 수석부사장은 “팀뷰어의 핵심 역량은 원격 지원 및 협업을 제공하는 것으로, 이를 바탕으로 애플 비전 프로에서 고객에게 기존에 불가능했던 새로운 차원의 정확성과 시각적 깊이, 정교한 디테일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