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무디스 ‘A2(안정적)’ 신용등급 획득

by유은실 기자
2022.11.15 09:28:20

시장 지위·수익성 등 인정
미래 전망, ‘안정적’ 평가

[이데일리 유은실 기자] KB손해보험은 최근 세계 3대 신용평가기관 중 하나인 무디스로부터 보험금지급능력평가 신용등급 ‘A2’를 신규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미래 전망은 ‘안정적’으로 평가 받았다.

(사진=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은 이번 신용등급 획득에 대해 “무디스 자체적 기준으로 평가한 5년 평균 ROC(Return On Capital) 6.7%를 기록하는 등 양호한 수익성을 보이고 있다”며 “KB금융의 우수한 브랜드 인지도와 KB금융그룹 계열사들과 교차판매 네트워크를 활용한 협력도 이번 신용등급 획득에 긍정적으로 작용했다”고 설명했다.



무디스는 KB손보가 보유한 보험계약 중 시장 및 금리 리스크에 민감한 계약 비중이 낮아 내년부터 본격 시행되는 신지급여력제도(K-ICS)에서도 견고한 자본적정성을 유지할 것으로 평가했다.

또 국내 최대 금융지주회사 중 하나인 KB금융의 유일한 손해보험사이자 완전 자회사로서 모기업에게 전략적으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는 점도 긍정적 요인이라고 밝혔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무디스 A2 신용등급 획득으로 보험계약자 및 투자자에 대한 객관적인 대외 신뢰도 제고 효과를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KB손해보험은 고객가치를 향상시킬 수 있는 우량보험사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