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포신도시 반도유보라 마크에디션’ 내달 분양
by박종화 기자
2021.11.29 14:37:24
전용 84㎡형 995가구 공급
내포신도시 첫 주상복합 단지
단지 내 상가 '파피에르 내포'도 함께 분양
[이데일리 박종화 기자] 반도건설은 충남 내포신도시 RC-2블록 ‘내포신도시 반도유보라 마크에디션’을 다음 달 분양한다.
| 반도건설이 충남 내포신도시 RC-2블록에서 분양하는 ‘내포신도시 반도유보라 마크에디션’ 아파트 투시도.(자료=반도건설) |
|
내포신도시 반도유보라 마크에디션은 지하 3층~지상 25층 12개 동, 전용면적 84㎡ 955가구 규모 아파트다. 2025년 1월 입주를 시작할 예정이다. 다음 달 7~8일 특별공급 신청을, 9일과 10일 각각 1·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7일, 정당계약은 28~31일이다.
아파트는 내포신도시에서도 노른자 위에 있다. 반경 1㎞ 안에 마트와 병원, 우체국, 도서관 등이 모여 있다. 신경천과 자미원 연못, 홍예공원 등 주변 녹지도 잘 갖춰졌다. 인근 교육시설론 한올초와 내포초·중, 홍성고 등이 학군을 이루고 있다. 서해선·장항선 복선전철이 개통하면 내포신도시에서 서울까지 3시간 안에 이동할 수 있다.
내포신도시 반도유보라 마크에디션은 내포신도시에 들어서는 첫 주상복합 아파트다. 반도건설은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하고 모든 가구를 4베이(방 두 개를 거실 전면에 배치하는 설계) 판상형으로 설계해 통풍·채광 효과를 높였다. 알파룸과 드레스룸, 팬트리가 설치되는 만큼 실내 공간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단지 커뮤니티 시설론 피트니스센터와 골프연습장, 돌봄 센터, 독서실, 도서관, 영화감상실, 게스트하우스 등이 들어선다. 반도건설은 종로엠스쿨과 협약을 통해 입주민을 위한 교육 서비스도 제공한다.
내포신도시는 비규제지역으로 청약통장에 가입한 지 6개월이 지난 성인으로 예치금 조건만 충족하면 누구나 1순위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주택담보대출 담보인정비율(LTV·담보 가치 대비 대출 한도)도 70%까지 적용받을 수 있어 분양가 부담도 적다.
반도건설은 내포신도시 반도유보라 마크에디션과 함께 단지 내 상가인 ‘파피에르 내포’도 분양한다. 유명 팝 아티스트 듀오인 크랙 레드먼과 칼 마이어가 디자인에 참여했다. 1000가구 가까운 대단지를 배후 수요를 품고 있다는 게 장점이다.
내포신도시 반도유보라 마크에디션·파피에르 내포 모델하우스는 충남 홍성군 홍북읍 신경리에서 예약제로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