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내역 파라곤 스퀘어 상가, 5년간 5.5% 수익률 보장

by박민 기자
2018.10.25 11:16:46

건물 통째로 임대하는 마스터리스(master lease) 도입
지상 최고 21층 3개동...상가·지식산업센터·오피스 등
지식산업센터 입주 시 각종 세제감면 혜택
인근 경춘선 별내역..지하철 4·8호선 연장 개통 호재

경기 남양주 별내신도시 인근에 조성되는 주거·업무·쇼핑 복합단지 ‘별내역 파라곤 스퀘어’ 조감도.(사진=동양건설산업)
[이데일리 박민 기자] 동양건설산업이 경기 남양주 별내신도시에 짓고 있는 상업시설 ‘별내역 파라곤 스퀘어’에 마스터리스(master lease) 제도를 적용해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마스터리스는 사업자(부동산 개발업체)가 건물을 통째로 빌려 이를 다른 임차인에게 재임대·관리하는 방식을 말한다.

동양건설산업 관계자는 “마스터리스는 사업 주체가 임차인이 되기 때문에 공실이 없다는 장점이 있고, 직접 임차인 유치에도 나선다”며 “만약 투자자가 100% 자기자본을 투입할 경우 5년 동안 약 5.5%의 연간 수익률을 보장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주거·업무·쇼핑 복합단지인 별내역 파라곤 스퀘어는 별내지구 7-1∼7-4블록에 들어선다. 지하 3층~지상 최고 21층 3개동 규모다. 지하 1층~지상 3층에는 약 5만 940㎡ 규모의 상업시설 ‘파라곤 스퀘어’와 강북 최대 규모의 섹션오피스형 지식산업센터 ‘파라곤 타워’가 들어선다. 지상 3층~21층까지는 오피스용 주거시설 304실(전용면적 16㎡·34㎡)이 조성된다.

분양관계자는 “이 단지는 별내신도시 용암천 수변공원과 바로 인접해 있는데다 불암산 등 풍부한 녹지 환경을 조망할 수 있어 쾌적한 친환경 입지를 자랑한다”며 “또한 별내역과는 도보로 10분거리로 가깝고 6차선 대로가 인접해 자가운전은 물론 대중교통이나 보행자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고 말했다.

상업시설인 파라곤 스퀘어는 국내에서는 최초로 엄마와 아이들을 위한 키즈맘(Kids&Mom)을 콘셉트로 한 대규모 전문 복합몰로 꾸며진다. 이곳에는 키즈 관련 시설을 비롯한 문화, 외식 및 보육시설과 함께 어린이들을 위한 다채로운 체험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지식산업센터 파라곤 타워는 소규모 모듈형으로 설계됐다. 섹션오피스형은 1개 층을 분할할 수 있는 모듈 구조로 설계해 중소형에서 중대형까지 원하는 크기를 분양받을 수 있다. 1인 창업자부터 기업까지 다양하게 입주할 수 있다. 휴게공간·회의룸·피트니스센터(샤워실)·보육시설 ·상정원 등 다양한 부대시설도 지어진다.

특히 별내지구는 수도권 정비계획법상 성장관리지역으로 구분돼 종전 과밀억제권역에서 ‘파라곤 타워’로 이주할 경우 감면조건 해당기업에 대해선 취득세와 재산세 감면은 물론 4년간 100%, 이후 2년간은 50%의 법인세 감면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분양가의 최대 80%까지 잔금대출이 가능하며 전매제한이 없다.

동양건설산업 관계자는 “별내역 파라곤 스퀘어는 교통호재 등 다양한 개발호재를 안은 랜드마크 복합단지로 들어서게 된다”며 “특히 이번 단지 인근에 있는 경춘선 별내역은 앞으로 지하철 4·8호선 연장 개통 호재도 있어 향후 상권 형성과 배후수요 확보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지난 19일 경기도 구리시 인창동 일대에서 문을 연 ‘별내역 파라곤 스퀘어’ 홍보관에서 예비청약자들이 단지 모형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동양건설산업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