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컴퍼니, 메디컬 의료관광 서비스 시작

by장구슬 기자
2019.01.18 15:32:05

(사진=KW컴퍼니)
[이데일리 장구슬 기자] 중국 소셜 커머스 회사 MTDP(메이투안-따종디엔핑)한국 공식 대리기업인 케이더블유컨설팅컴퍼니(이하 ‘KW컴퍼니’)가 지난해 12월부터 메디컬 의료관광업을 시작했다.

KW컴퍼니 관계자는 “기존 타사의 단순한 광고의 이미지를 벗어난 획기적이고 참신한 마케팅으로 한국에 있는 모든 병원을 중국에 소개해 중국고객이 한국병원의 우수성을 알고 접근할 수 있도록 서비스 제공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관계자에 따르면 KW컴퍼니 왕이 이사는 중국 의사자격증을 취득해 꾸준히 한국병원 의료관광 업무를 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왕이 이사는 직접 메디컬안내서비스팀을 이끌며 각 병원에 중국어 코디네이터가 없더라도 한국병원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중국고객에게 안내서비스 등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KW컴퍼니는 작년 8월2일부터 제품 홍보 전문기업에서 홍보 및 판매기업으로 비즈니스 영역을 넓혔다. 의료를 중심으로 음식점, 화장품, 건강식품 등 제품홍보와 함께 중국 진출을 원하는 기업을 위한 광고대행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의료관광 서비스 시작도 이 일환이다.



한편 KW컴퍼니는 기업정보뿐 아니라 중국인 관광객의 단체구매정보를 기반으로 배너노출, 상위노출, 추천광고, 단체광고, 푸시광고 등 다양한 홍보 솔루션을 구축하고 있다. KW컴퍼니 관계자는 “특히 합리적인 비용으로 일시에 수억 명의 소비자에게 직접 마케팅이 가능해 요식업, 브랜드 홍보에 효과적이다. 이에 중국 진출을 원하는 기업은 높은 브랜딩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KW컴퍼니에는 통역이 가능한 직원이 상주해 현지인, 고객사, 직원 등 3자가 동시에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다”며 “국내 고객사와 중국 현지인 간에 발생할 수 있는 언어장벽으로 인한 의사소통 문제도 해결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이성 KW컴퍼니 대표는 “KW컴퍼니는 고객사의 효과적인 제품 판매와 기존 고객사의 상품 보호를 위해 인지도 및 판매여건을 충분히 검증한다”며 “제품 판매가 확정되면 중국 소비자에게 적절하게 홍보 및 판매가 이루어지도록 올바른 타깃 설정이 뒷받침된 영업 전략으로 맞춤 컨설팅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KW컴퍼니는 경쟁력 있는 다양한 중소기업의 제품을 중국 현지에 알릴 수 있도록 상품발굴에 집중할 것”이라며 “이를 계기로 많은 기업이 경쟁력 있는 브랜드로 새로운 판로를 개척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KW컴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