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파인트리, 서울시티투어와 K-뷰티 서비스 글로벌화 사업 협력

by이윤정 기자
2022.05.30 15:08:56

뷰티 서비스 플랫폼 ''블링크''를 통한 K-뷰티 서비스 상품화 및 글로벌 역량 확대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사운드파인트리는 지난 27일 서울시티투어와 K-뷰티 서비스의 관광 연계를 통한 글로벌화 및 상호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왼쪽부터) 박도영 서울시티투어 대표, 윤재한 사운드파인트리 대표 (사진=사운드파인트리)
이번 협약을 통해 사운드파인트리는 글로벌 뷰티션(뷰티서비스 종사자) 통합 플랫폼 ‘블링크(BLINK)’의 네트워크 인프라를 기반으로 서울시티투어와 외국인 관광 서비스 역량 제고 및 상품 공동 개발에 협력하기로 했다. 서울시티투어는 자사가 보유한 여행 관련 인프라를 공유하고 블링크 활성화 및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며, 블링크를 통한 뷰티서비스와 관광산업의 디지털화에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뷰티션 플랫폼과 여행 접목을 통해, 해외 방문자 및 한국에 체류하는 외국인들이 소통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언어적 기술을 지원하는 등 K-뷰티 서비스의 만족도를 높이고, 뷰티션들이 블링크를 통해 보다 효율적으로 외국인 고객을 유치할 수 있게 됨으로써 수익을 증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사운드파인트리는 최초의 뷰티서비스 통합 플랫폼 ‘블링크’ 앱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블링크‘는 뷰티션(뷰티서비스 종사자)을 위한 매장 운영 지원, 통합 커머스, 최신 정보 등 입체적이고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다양한 분야의 제휴를 통해 전 세계 뷰티션들에게 혜택을 제공함과 동시에 관련 산업의 공동 발전을 추진하고자 한다. 올해 론칭 후 2023년 호주를 시작으로 글로벌 진출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미 플랫폼의 해외 수출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또한 특허 기술 등에 대해 SCI평가정보㈜의 기술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부여받았다.



서울시티투어는 외국인 대상 국내 관광 전문 여행사로 VIP 영접, 국제회의, 한국 연예인 국내외 팬 사인회, 디너쇼 등 전문화된 여행 서비스를 제공한다. 코로나19 발생 이전 2016년부터 2020년까지 4년 연속 서울시 우수 여행사에 선정된 바 있다.

박도영 서울시티투어 대표는 “K-뷰티 서비스는 K 컬처의 위상에 힘입어 주목받는 외국인 관광 콘텐츠 중 하나다. 글로벌 뷰티션 네트워크를 보유한 블링크와 협력을 통해, 한국을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보다 풍성한 서비스를 제공할 뿐 아니라 해외 잠재 고객들에게도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재한 사운드파인트리 대표는 “사운드파인트리는 블링크를 통해 뷰티 서비스 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이끌고자 하며, 뷰티션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와 제휴를 통해 뷰티션의 수익 창출을 지원함과 동시에 파트너와의 공동 발전을 추구한다”라며 “엔데믹 전환으로 인한 여행 산업의 도약, K-뷰티의 관광 산업 접목을 통한 양사의 시너지를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