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안혜신 기자
2022.05.09 15:34:02
[이데일리 안혜신 기자] 뷰티·헬스 케어의 대중화를 위해 닥터메이에서 시작된 뷰티·헬스케어 체험 프렌차이즈 메이캡슐24는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셀프케어 시장의 확대로 센터수가 급증했다고 9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팬더믹으로 대면관리보다 비대면 셀프케어 시장이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세계 최대 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2에서는 CES 역사상 최초로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이 기조연설에 나서는가 하면, 스스로 건강 상태를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 등장해 혁신상을 받는 등 비대면 사회를 반영한 기술이 눈길을 끌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