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파인트리, 탑코스메틱과 업무협약 체결

by이윤정 기자
2022.02.16 14:40:21

사운드파인트리의 통합 플랫폼과 탑코스메틱 브랜드 파워 및 제조 인프라 역량 통합
양사 유통 네트워크 인프라를 통합 및 활용해 유통 디지털 솔루션 개발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사운드파인트리는 탑코스메틱과 e커머스의 국내외 시장 확대 및 물류 시스템 디지털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하고, 관련 사업을 공동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좌)윤재한 사운드파인트리 대표, (우)이금희 탑코스메틱 대표 (사진제공=사운드파인트리)
이번 협약을 통해 탑코스메틱은 사운드파인트리가 운영하는 뷰티서비스 통합 플랫폼 ‘블링크(BLINK)’의 e커머스 채널에 자사 브랜드를 유통하고, 사운드파인트리는 탑코스메틱 브랜드의 글로벌 시장 확대 및 국내외 입지 강화를 위한 마케팅을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양사는 기존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 국내외 확대를 위해 다각도로 협력하고, 유통 및 운영 효율을 높이기 위한 디지털 유통관리 솔루션을 공동 개발 및 발전시킬 예정이다.

사운드파인트리는 블링크 앱 서비스를 개발 중이다. 블링크는 뷰티서비스 종사자를 위한 최신정보, 매장 운영 지원, 인재매칭, 제휴 및 공유서비스, 블록체인/NFT 기반의 디지털 소유권 부여 등 입체적이고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그 외 플랫폼의 주요 축으로 e커머스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경영진의 풍부한 글로벌 사업 성공 경험과 자사가 보유한 특허 기술을 토대로 플랫폼의 신기능 개발 및 글로벌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뷰티 서비스 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주도하고자 한다.



탑코스메틱은 메가브랜드 ‘DR. TOP(닥터탑)’의 제조 기업으로 자사 브랜드 외 다수의 메가브랜드 상품 기획과 유통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백화점을 비롯한 주요 온·오프라인 유통 및 아시아, 북미, 유럽 등 다양한 해외 수출 사업도 운영 중이다.

이금희 탑코스메틱 대표는 “사운드파인트리가 가진 뷰티서비스 산업의 디지털 전환에 대한 비전과 그 가치를 높이 평가해 이번 협약을 추진하게 되었다”며 “탑코스메틱의 브랜드와 유통 네트워크 역량이 블링크를 통해 더 확대·강화되길 기대하며, 한국의 뷰티 전문성 가치를 높여 K-뷰티의 글로벌 위상도 한 단계 더 끌어 올릴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재한 사운드파인트리 대표는 “이번 탑코스메틱과의 협약을 통해 유통 제품의 브랜드 파워를 높일 뿐 아니라, 양사의 국내외 네트워크 역량을 통합 및 활용해 유통 디지털 솔루션을 개발하고 뷰티 제품 유통의 디지털화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