빽다방 빵연구소, 300평 규모 '화정DT점' 오픈

by이지은 기자
2023.10.04 14:45:00

지상 1·2층 규모 플래그십 스토어
베이커리 생산과정 투명하게 공개

빽다방 화정DT점 외관. 더본코리아 제공.
[이데일리 이지은 기자] 더본코리아의 빽다방 빵연구소가 지난 9월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에 300평 규모의 플래그십 스토어 ‘화정DT점’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빽다방 빵연구소는 ‘보다 나은 커피&베이커리 경험을 위한 행복한 연구’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빽다방에 베이커리를 결합한 매장이다.

이번 화정DT점은 약 300평 규모로 이루어진 3번째 드라이브스루 매장이다. 화이트톤 인테리어와 대형 멀티비전을 활용한 영상미가 돋보이는 내부 공간을 연출해 빽다방만의 특별한 감성을 담아낸 점이 큰 특징이다.

매장 1층은 오픈형 주방 콘셉트로 고객이 브런치 메뉴의 제조 과정을 직접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2층에는 빵연구소 콘셉트에 맞춰 베이커리의 생산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넓은 홀 공간과 별도의 테라스 공간까지 구성해 탁 트인 개방감을 부여했다.



특별히 화정DT점에서는 기존 빽다방 빵연구소의 음료 메뉴 군과 더불어 바나나크로와상, 61겹몽블랑, 다쿠아즈 등 해당 매장에서만 볼 수 있는 시그니처 음료 및 베이커리 메뉴가 판매된다.

이외에도 고품질의 브런치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으며 매력적인 신메뉴가 주기적으로 추가 확대될 예정이다.

빽다방 관계자는 “고객의 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해 차별화된 커피 맛은 물론 넓고 쾌적한 홀 공간과 DT 시스템을 갖춘 커피문화공간을 기획하게 됐다”며 “고객 이용 편의성을 높이고, 고품질의 메뉴들을 새롭게 연구 개발한 만큼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분들 모두가 만족스러운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