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라인게임즈 설립..개발·퍼블리싱 등 영역 확장
by김유성 기자
2017.07.10 13:11:31
''넥스트플로어'' 지분 51% 인수하고 김민규 대표 선임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라인주식회사는 게임 퍼블리싱 전문 자회사 ‘라인게임즈(LINE GAMES)’를 설립했다고 10일 밝혔다. 라인은 라인게임즈를 통해 국내 게임 개발사 ‘넥스트플로어(NextFloor)’ 지분 51% 확보 사실도 발표했다.
| 김민규 넥스트플로어 대표 (사진=김유성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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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게임즈는 라인의 100% 자회사다. 게임 퍼블리싱 사업을 전문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라인 관계자는 “그동안 주요 국가인 일본ㆍ대만ㆍ태국ㆍ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지역에서 메신저 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게임들을 선보이며 ‘라인 게임’ 사업을 진행해오던 것에서 더욱 나아가, 글로벌 게임 퍼블리싱을 위한 발판까지 마련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라인게임즈의 대표직에는 김민규 넥스트플로어 대표가 선임됐다. 김민규 대표는 2012년 넥스트플로어를 설립한 이후, 드래곤 플라이트 등 뛰어난 게임들을 배출했다. 데스티니 차일드, 크리스탈 하츠 등의 게임을 성공적으로 퍼블리싱했다. 게임 개발과 퍼블리싱·운영까지 전문성을 갖췄다.
이데자와 타케시 라인주식회사 대표는 “라인은 지난 2012년 11월부터, 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자사 및 외부 개발사들과 연계해 개발한 게임 콘텐츠를 서비스하며 게임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다져왔다”며 “넥스트플로어의 게임 개발 및 운영 능력이 향후 라인의 게임 사업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라인게임즈를 통해 전세계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라인게임즈 대표로 선임된 김민규 대표는 “라인과 넥스트플로어의 파트너십 강화를 통해 글로벌 유저들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을 제공하는데 노력할 것”이라며 “차별화 된 서비스와 경쟁력 강화를 통해 ‘라인게임즈’가 주목 받는 게임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