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이현정 기자
2013.06.25 17:14:18
해외여행 항공권 할인부터 마일리지 적립까지
무료 캠핑 장비 제공, 워터파크 무료 입장은 기본
뮤지컬 최대 83% 할인 등 문화 공연 혜택 '와르르'
[이데일리 이현정 기자]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적은 비용으로도 실속 있는 휴가를 즐기려는 ‘알뜰족’들이 분주해졌다. 경기침체 등으로 지갑이 얇아지면서 휴가비를 펑펑 쓸 수 있는 형편이 아니기 때문이다. 자칫하면 피서지 바가지요금으로 1년간 묵은 피로를 날려버리긴 커녕 오히려 스트레스만 쌓여 돌아올 수 있다. 경제적이면서 마음까지 넉넉한 휴가를 원한다면 지갑을 펼쳐 신용카드부터 챙기자. 꼼꼼하게 따져 혜택을 미리 챙긴다면 항공권·호텔 할인에서부터 자동차 정비까지 여름 휴가비를 최대 절반까지 아낄 수 있다.
해외여행 계획을 세우고 있다면 카드사들이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여행사이트에서 항공권이나 호텔을 예약하거나 여행특화카드를 이용하면 할인 혜택은 배가 된다.
자유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고객이라면 ‘현대카드 프리비아’ 홈페이지(travel.hyundaicard.com)에서 7~8월에 출발하는 국제선 항공권을 예약 후 24시간 내에 결제하면 카드별 최고 12%, 그 외 상품은 최고 7% 할인 받을 수 있다. 삼성카드도 여행서비스를 통해 항공권을 예매하는 고객에게 국제선 요금을 최대 7% 할인해준다.
하나SK카드 고객들은 6월 한 달 동안 하나투어 하와이 자유여행 패키지를 정상 할인가 대비 약 20만원 저렴한 특가로 제공한다.
KB국민카드와 신한카드는 ‘하나투어’와 손잡고 각종 여행 관련 혜택을 제공한다. ‘하나투어 마일리지 신한카드’는 하나투어에서 결제 시 10% 청구할인 및 2~3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제공하고 1000원당 20마일의 하나투어 마일리지를 적립해 준다. ‘하나투어 국민카드’는 신라면세점 15% 할인 및 VIP 회원가입, 인천공항 인터넷라운지 이용 혜택을 누릴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