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다산 정약용 어린이 교육프로그램 성과 공유
by정재훈 기자
2023.12.11 16:50:47
[남양주=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남양주시가 지역 대표 브랜드인 정약용 선생을 활용한 어린이 교육프로그램을 확산한다.
11일 경기 남양주시에 따르면 ‘다산정약용어린이 교육프로그램 개발 교육’은 20여 개 어린이집이 공유어린이집 체제로 모여 다양한 놀이를 통해 아이들에게 남양주시의 대표 위인인 다산 정약용선생을 가르치는 육성프로그램이다.
교육에 참여한 어린이집은 지난 10월 14일부터 이틀 간 열린 제37회 정약용문화제에서 정약용놀이터 부스를 운영해 각 원에서의 이룬 성과를 경험을 많은 시민들에게 선보였다.
시는 이같은 성과를 확산시키기 위해 지난 8일 정약용도서관에서 다산정약용 브랜드구축을 위한 ‘다산정약용어린이 교육프로그램 개발교육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주광덕 시장을 비롯한 유관기관, 다산정약용 어린이 학예사 및 가족 등 80여 명이 참석해 △다산정약용어린이 교육프로그램 개발교육 사례발표 △다산정약용어린이학예사 수료식 및 간담회 △2024년 추진계획 설명 등으로 진행했다.
주광덕 시장은 “다산정약용어린이 육성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해 성과를 이룬 원장 및 교사들과 새로운 정약용 놀이 교육 프로그램에 어린이들과 함께해 주신 학부모들께 감사하다”며 “다산 정약용과 함께한 미래 인재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