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김대웅 기자
2014.09.11 15:44:50
주류업계 경쟁구도 변화에 주가도 '출렁'
주정株, 소주시장 경쟁 심화에 따른 수혜주 지목
[이데일리 김대웅 기자] 국내 주류업계의 경쟁이 달아오르면서 관련업체들의 주가도 요동치고 있다. 대체로 후발주자들의 선전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되는 모습이다. 경쟁 강화에 따라 술의 핵심 원료를 생산하는 업체들의 수혜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11일 보해양조의 주가는 가격제한폭까지 오른 1130원을 기록했다. 기관 투자가가 11만주 이상 순매수하는 등 적극적인 매수세가 유입되면서 장중 꾸준히 상승폭을 늘려나갔다.
이는 보해양조의 신제품 소주 ‘아홉시반’이 양호한 판매를 기록하고 있다는 소식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보해양조는 신제품 마케팅을 위해 개설한 ‘아홉시반 주(酒)립대학’이란 홍보 사이트를 내세워 젊은층을 집중 공략하고 있다. 이 사이트는 신제품에 대한 소개와 함께 술자리 에티켓 등에 관한 영상물로 채워져 있는데 방문객이 300만명을 넘어설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는 회사 측 설명이다. 보해양조의 주가는 지난 3월 저점 대비 82% 가량 오른 상태다.
맥주 신제품 클라우드를 선보인 롯데칠성의 주가도 들썩이고 있다. 잠잠하던 주가가 최근 들어 거래량 증가와 함께 큰 폭으로 상승, 200만원을 넘나들고 있다. 지난 4월 말 출시된 클라우드의 매출이 양호하게 집계되면서 신성장동력을 확보했다는 평가다. 다만 단기 가파른 상승에 따라 최근 외국인 투자자의 매물과 함께 주가가 조정 양상을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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