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국내 최초 옥타 상위 파트너 ‘어센드 티어’ 달성
by권하영 기자
2025.12.03 09:50:31
국내 기업 최초 선정…IAM 기술력 및 구축 역량 입증
옥타 기반 제로 트러스트 보안 및 클라우드 서비스 경쟁력 강화
[이데일리 권하영 기자] 베스핀글로벌은 글로벌 아이덴티티 및 접근 관리(IAM) 기업 옥타(Okta)의 파트너 프로그램에서 상위 두 번째 등급인 ‘어센드 티어(Ascend Tier)’를 달성했다고 3일 밝혔다.
어센드 티어는 옥타 기술 역량, 구축 경험, 고객 지원 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부여하는 상위 등급이다. 베스핀글로벌은 국내 기업 중 최초로 해당 기준을 충족해 등급을 획득했다.
이번 선정으로 베스핀글로벌은 옥타 기반의 IAM 설계·구축·운영 분야에서 글로벌 수준의 전문성을 입증했다. 옥타의 파트너 프로그램은 기술 인증, 고객 레퍼런스, 전문 인력 보유 현황 등 다각적인 기준을 통해 파트너를 평가한다.
베스핀글로벌은 멀티 클라우드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기업이 제로 트러스트 보안 체계를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기업 규모와 환경에 맞춰 △옥타 활용 아이디 통합 관리 △접근 제어 △싱글 사인온(SSO) △다중 인증(MFA) 등 핵심 기능을 제공한다.
황규언 옥타 한국 지사장은 “국내 기업들이 IAM 분야에서 수준 높은 서비스와 전략적 조언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대영 베스핀글로벌 부사장은 “다양한 산업에서 제로 트러스트 강화와 옥타 기반의 IAM 기술 도입을 위해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