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디바이스 루킨스, 네이버 쇼핑라이브서 판매 성황

by백주아 기자
2023.10.25 13:47:11

라방 진행시 실시간 뷰티 카테고리 상위 매출
이미용가전·피부케어기기 카테고리 1위 달성

[이데일리 백주아 기자] 모스트엑스의 자체 브랜드(PB) 프리미엄 뷰티디바이스 루킨스가 네이버 쇼핑 라이브(라이브 커머스)에서 높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온라인·오프라인과 홈쇼핑 방송에 더해 새로운 유통망을 개척하면서 소비자 접점을 확대했다는 평가다.

루킨스 네이버 쇼핑 라이브 캡처. (사진=모스트엑스)
25일 라이브커머스 데이터 전문 기업 라방바 데이터랩의 피부탄력관리기(8월 1일~10월 25일) 조사 결과 ‘루킨스’는 카테고리 상위 5개 방송 중 3개 부분에서 회당 평균 약 2000만원의 매출을 달성한 것으로 분석됐다.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라이브 커머스의 경우 루킨스의 효과와 효능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가능하다. 실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리뷰를 보면 루킨스에 대한 긍정 평가가 압도적으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최대 깊이 4.5mm조사 가능한 루킨스는 한국피부과학연구원에서 임상 완료된 국내 유일 집중 초음파(HIFU)와 고주파(RF)가 합쳐진 가정용 뷰티 디바이스다.



루킨스는 대다수의 뷰티 디바이스와는 달리 세라믹 소재가 아니라 특허 받은 메탈 트랜듀서 소재를 사용해 내구성이 강한 특징이 있다. 집속 초음파(HIFU) 중에서도 미세하고 정밀하게 조사 할 수 있는 마이크로 포커싱 기술(MFU)을 적용했다. 페이스 카트리지 100만샷, 아이카트리지 100만샷 총 200만샷을 보장해 반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뷰티 디바이스 시장 규모는 1조6000억원 수준으로 매년 약 25%씩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루킨스 관계자는 “새로운 유통 플랫폼인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보다 직접적으로 고객들과 소통해 만족스러움을 선사해 기쁘다”며 “MZ 세대 소비가 주를 이루는 라이브쇼핑에 루킨스의 행보는 이례적이라 생각하며 주요 소비층인 50대 이상 시니어 고객보다 30대 중후반의 여성들의 높은 관심도를 분석해 다양한 프로모션과 혜택을 준비 중”이라고 설명했다.

음식물처리기 에코체로 유명한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B2C) 플랫폼 기업 모스트엑스는 루킨스 브랜드는 물론, 장기 렌탈 사업을 기반으로 렌탈 솔루션, 구독 플랫폼 서비스와 더불어 내년 초 선보일 자체 PB 브랜드를 준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