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30억원 규모 주민참여예산 공모…7월까지 접수
by정재훈 기자
2024.04.01 14:04:33
[포천=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경기 포천시는 7월 12일까지 내년도 예산 편성에 반영할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을 공모한다고 1일 밝혔다.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은 △특정 계층에 한정돼 있지 않는 ‘일반 공모형’ 사업 20억원 △노인과 외국인, 청년 등 특정 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시정 참여형’ 사업을 10억원 규모로 추진한다.
포천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관내 교육기관, 법인, 비영리민간단체, 사업체에 소속된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주민 복리증진 사업 △일자리 창출 및 인구 유입 방안 △생활SOC유형사업 △안전(재난·범죄 등) 등 소규모 단년도 사업에 한해 신청 가능하다.
신청은 포천시청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주민참여예산제-공모사업 제안 게시판에 등록하거나 전자우편 또는 천시청 기획예산과로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시는 주민참여예산 공모를 통해 제안된 사업에 대해 사업부서 검토와 포천시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사를 거쳐 내년도 예산편성에 반영할 예정이다.
백영현 시장은 “주민참여예산제는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의 실질적인 참여를 보장하고 재정 민주주의의 실현을 위한 제도”라며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들이 많이 발굴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