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TV, 지역채널 뉴스 10월 우수기사 시상

by김현아 기자
2023.11.14 13:55:09

‘Gazi뉴스 우수 기사’ 8편 매달 선정 시상
지역뉴스 관심 높이고, Gazi 플랫폼 활성화 기여한 공로 인정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케이블TV 업계가 지역콘텐츠 통합플랫폼 ‘Gazi’ 뉴스의 클릭수와 좋아요를 많이 받은 기사를 매달 선정해 발표하고 상을 주는 제도를 신설했다. 지역채널에서 보도한 뉴스 중 우수작을 시상하는 것이다.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회장 이래운, KCTA)와 운영사 홈초이스(대표 김태율)는 10월 한 달간 Gazi뉴스 코너에서 최다 조회, 추천 수를 기록한 기사 중 황금가지상(1명), 실버가지상(1명), 브론즈가지상(1명), 희망가지상(3명), 함께가지상(2명) 등 총 8편을 선정해 발표했다.

14일 개최된 첫 시상식에서 황금가지상은 동작구 마을축제 가운데 긴 역사를 자랑하는 주민 주도 행사를 소개한 △4년 만에 돌아온 대방동 ‘용마축제’…“축제 갈증 해소” (HCN 유수완 기자)가 선정됐다.



실버가지상은 시민들의 편리한 대중교통 이용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내놓는 가운데 편의성이 얼마나 개선될지 주목한 △일류 교통도시 ‘대전’... 교통 편의 개선책은(CMB 배지훈 기자)이 선정됐다. 가평군이 전통한지산업 거점 구축에 돌입했다는 뉴스를 전한 △한지산업 거점 구축을 위한 기본계획 용역 착수 (딜라이브 김정필 기자)가 브론즈가지상을 받았다.

희망가지상에 △HCN충북방송 성홍규기자 “내년 지역화폐 정부예산 ‘0’원... 청주페이 어쩌나 △SK브로드밴드 송용완기자 ”천안 흥타령춤축제 2023...오는 5일개막 △SK브로드밴드 김장섭기자 “아산 경찰대~기산2통 도시계획도로 1구간 개통편”이 수상했다.

함께가지상에는 △서경방송 김상엽기자 “연이은 이상기후 봄 꽃 과일 사라질수도” △남인천방송 장윤아 기자 “인천시의회, 아동학대 미취학 아동 문제 심각”편이 각각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