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아이티, 금융IT전문기업 ㈜뱅가드랩과 업무협약 체결

by이윤정 기자
2022.02.24 13:41:34

결제 클라우드 플랫폼 사업진출 목표
클라우드, 블록체인 기술 접목한 新 결제플랫폼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에프아이티는 금융IT전문기업 ㈜뱅가드랩과 핀테크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에프아이티와 ㈜뱅가드랩 관계자들이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에프아이티)
24일 진행된 협약식에서 에프아이티는 클라우드기반의 결제 플랫폼 사업 진출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기존 보유하고 있는 결제 솔루션 기술에, 현재 운영하고 있는 ‘달아요’ 기업복지 플랫폼과 블록체인 기술을 클라우드 환경으로 제공하여,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는 목표다.

뱅가드랩과의 금융, 핀테크 분야 업무협약 또한 완성도 높은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일환으로 해석된다.



조용준 에프아이티 대표는 “양사는 금일 협약식을 통해 공동 기술연구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협력을 약속했고, 앞으로도 전문기업과의 지속적인 사업협력을 통해 쉽고(Easy), 빠르고(Quick), 안전한(Safety) 결제 플랫폼 서비스를 위한 행보를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에프아이티는 2009년 회사설립 이후 현재까지 결제시스템 구축 및 개발사업을 중심으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강소기업이다. 최근 클라우드기반(SaaS, IaaS) 결제솔루션 공급사업을 주력 사업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클라우드 기업, 빅데이터 기업과의 긴밀한 협력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있다.